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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시공사, 하자저감을 위한 하자사례집 발간·배포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재영)는 21일, 공동주택 입주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이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고객접점부서인 건설사 C/S(고객만족서비스)팀과의 연찬회를 가졌다.
□ 주택관리 연찬회는 경기도시공사 주택관리팀 및 건설사 C/S분야의 담당자들이 참여, 경기도시공사 아파트 입주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준공사업지구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하자와 이를 방지하기위한 실천전략을 마련하고자 올해 초부터 매분기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 공동주택의 주요하자인 결로 및 누수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 및 요즘 공동주택의 이슈인 하자소송에 대한 전문 변호사 강의 청취 후 자유로운 의견 개진을 통하여, 품질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방안들이 도출되었다.
○ 특히, 연찬회에서는 신속한 하자대응 및 입주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단지의 건설사 C/S팀에 감사패를 전달하여 고객만족도 제고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그 간 연찬회를 통하여 수집한 약 130여 건의 주요 하자사례가 담긴 하자사례집을 공사 최초로 발간하여,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하자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설계·시공단계로 feed back하여 하자 발생건수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하자사례집은 사내교육용 자료로 활용되어 직원의 전문기술 습득과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며, 경기도에도 하자사례집을 전달하여 경기도 공동주택의 품질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연찬회를 준비한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택사업처장은 “주택관리 연찬회를 통해 건설사와의 유기적인 업무진행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갖고 하자관련 자료 축적을 통하여, 경기도시공사가 건설한 공동주택단지를 포함한 경기도 내 공동주택의 하자저감, 품질향상 및 고객만족도 제고 방안을 지속적으로 향상하는 계기로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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