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고객의 소리

민원 응대 불만사항

  • 민원인 : ***
  • 등록일 : 2025-01-14
접수번호
2025-64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불만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5-01-14

처리중

처리중

2025-01-15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5-01-17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1월 14일에 GH(031-6678-8707)에서 연락을 받은 민원인입니다.
GH에서 전화하는 태도에 놀라 민원 제기합니다.
저는 서류제출 대상자로 10월에 서류를 제출했고, 부실한 건이 있어 전화가 왔다고 합니다.
3달이나 지나서 어떤 공고인지 이름만 기억할뿐 조건이 어땠는지 세세하게 기억을 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물론 공고를 읽고 접수할땐 잘 알고 있었으니 지원했겠죠. 잘 모른다는 태도로 답변을 드리니 비꼬는 말투로 전화를 이어갔고, 굉장히 불쾌했습니다. 저는 서류 제출 시작일에 제출했습니다. 근데 확인을 늦게 한건 GH아닐까요? 그런데도 3달 전에 접수한 공고의 조건을 안읽어보셨나봐요? 이런식으로 비꼬고, 일관된 무례한 태도는 점점 화가 났습니다. 화를 내면 안된다는 걸 인지하고, 더이상 듣지 못하겠어서 끊어버렸습니다. 
이 직원은 민원인이 본인보다 어리다는 생각으로 그렇게 비꼬았는지 모르겠는데, 부모님의 거주지가 다를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개인사정까지 다 말해야하나요? 그걸 또 비꼬더군요. 그리고 본인은 맨날 그 일을 하니까 잘 숙지하고 있겠죠. 제가 3달도 지난 그 공고의 조건을 어떻게 정확하게 기억합니까. 정말 황당했습니다.
이러한 고객응대는 저로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확실한 조치가 필요하다 사료됩니다.
제가 전화를 끊어버린건 직원에게 화를 내서 똑같은 사람이 되기 싫었기에 불가피한 조치였습니다만, 잘못된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태도는 정말 무례하다고 생각합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답변정보

담당부서
주택공급1부
답변일
2025-01-17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의 가정에 평안과 안녕을 기원드립니다.
먼저 용인죽전 행복주택 임대센터에서 업무처리 도중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를 드리며, 보다 나은 고객응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용인죽전 경기행복주택 입주자 추가모집 서류검증 과정 절차 중 추가 서류 안내 중에서 발생한 일로 확인되었습니다. 
대학생계층의 경우 신청자 부모의 소득 및 자산 심사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나 해당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서 필요서류를 확인하고 요청하는 과정에서 임대센터에서 불편을 드렸으며, 임대센터 교육을 통해 앞으로는 더 친절히 안내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경기주택도시공사 행복주택 임대관리 담당자(031-220-3274)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