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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중
2025-01-14
처리중
2025-01-14
처리완료
2025-01-22
안녕하세요. 저는 동탄2신동포레 경기행복주택아파트 입주민입니다. 24년 7월 입주하여 현재까지 약 6개월 거주 중입니다. 최근 도어락 내부 결로로 인해 고장 발생 및 교체를 진행하였고, 이로 인한 비용이 발생하여 문제 제기를 하고자 민원을 드립니다. 1. 요청사항: 도어락 내부 결로로 인한 교체 비용을 입주민들에게 필히 보상해주시길 바랍니다. 2. 발생경위: - 1/8(수) 도어락 방전 발생 → 2시간동안 9V베터리로 충전하여 해결 완료 및 새 건전지로 교체 완료 - 1/9(목) 새벽 도어락 방전 재발생 - 1/9(목) 오전 하자보수 C/S센터에 접수 및 담당자 방문하였으나 해결하지 못함 - 1/9(목) 8만원의 비용을 들여 새 도어락으로 교체 완료 - 1/13(월) 도어락 방전 재발생 및 새 도어락(열쇠)으로 8만원의 비용을 들여 교체 진행 완료 (총 16만원 비용 발생) - 1/14(화) 하자보수 C/S센터, 코콤 업체, GH 자산관리실 유선연락 완료 저는 4일동안 3번의 도어락 교체를 진행했고 16만원의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저희 세대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하루에 여러 세대가 도어락 내부 결로로 인한 고장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불편함 뿐만 아니라 교체 비용까지 부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어락 결로 문제는 입주자 과실이 아닙니다. 명백한 하자입니다. 그러나 관리사무소, C/S센터, 코콤업체, GH에서 돌아오는 답변은 귀책을 따지기 힘들다라는 것입니다. 건설업체는 도어락 문제라고 이야기하고, 도어락 업체는 건설업체 문제라고 지적하며 책임을 떠넘기고 있습니다. 결국 추운 겨울 불편함을 겪는 것도, 모든 발생 비용을 부담하는 것도 다 입주민의 몫입니다. 더이상 입주민 개개인들이 피해보지 않도록 GH 측에서 책임지고 해결 부탁드립니다. 24년 11월 결로로 인한 도어락 고장 세대가 처음 발생되었고, 민원이 접수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로부터 2개월이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명쾌한 답변은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해당 민원에 대해서 책임감있고 현실적인 또 명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정보
안녕하십니까. 항상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결로 방지를 위해 복도 창문 및 방화문을 닫아 주시길 요청드립니다. 또한 겨울철은 실내습도가 높고 환기가 부족한 경우 결로 및 곰팡이 등이 생기기 쉬우므로 환기시설을 통해 적정 습도 및 온도를 유지해 주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특히 샤워후 욕실 수증기가 결로 발생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관리를 부탁드립니다. 도어락 고장 발생 관련해서 공동시행사(건설사)와 CS센터에 전달하였고 조속히 처리 될 수 있도록 요청 드렸습니다. 공동시행사는 24년 발생한 고장에 한정해서 처리할 계획을 제출하여 GH는 전체 고장건에 대해 처리해 줄 것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주택관리처 자산관리2부(031-220-3243)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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