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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퇴거 조치 처리가 만족스럽지 않음

  • 민원인 : ***
  • 등록일 : 2022-01-24
접수번호
2022-59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불만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2-01-24

처리중

처리중

2022-01-25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2-02-07

내용
								제가 2월 18일에 퇴거하려고 신고하러 임대센터에 1월 18일에 방문하여 퇴거 절차를 문의한 뒤에 21일에 방문하여 퇴거 신고를 마쳤습니다. 우리은행에 주택대출이 있고 일부만 갚은 상태이고요. 원래 담당하시는 분이 휴가셔서 여성분(이향연 선생님?)이 처리해주셨는데 일처리가 너무 답답합니다. 
1. 담당자분이 퇴거 처리가 바로 된다고 하셨는데, 이향연 선생님이 옆에서 자꾸 퇴거 1달 전에는 신고해야 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퇴거가 안 된다고 자꾸 우기셨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퇴거는 바로 되고 신고한지 1달 뒤에는 이사를 안 해도 무조건 계약 해지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내용을 잘못 알고 계셨으면서 자꾸 옆에서 여러번 우기시더군요.
2. 21일 방문하여 퇴거 신청을 할 때도 담당자분이 휴가셔서 이향연 선생님이 퇴거 신고를 처리해주셨는데, 자꾸 1달 전에 미리 신고해야 하는데 2월 18일에 어떻게 이사하냐고 우기셨어요. 원래 담당자가 아니라 모르시는 것은 이해하는데, 18일에 담당자분이 이사날 신고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전혀 기억을 못하고 우기시고 컴퓨터에 이상이 있다면서 일처리에 30분 가까이 걸린 것 같은데, 제가 보기엔 처리를 잘못하셔서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제가 받아야 할 서류도 안 주시고 잘못 주시기도 했는데, 그건 원래 담당자가 아니시니 이해해야 할 것 같고요.
3. 21일 방문하여 보증금이 우리은행에 전해지고 제가 상환한 금액만 제 계좌로 전해진다고 안내받았습니다. 근데 24일 오늘 전화하셔서 보증금이 모두 우리은행에 전해지니 우리은행과 상의해서 알아서 돈을 받으라고 하시더군요. 우리은행 어디에 연락해야 되는지도 안 알려주고 말투도 너무 불친절해요. 또 금액은 전산처리될텐데 우리은행에 등기우편으로 서류를 전해주게 되있어서 2월 18일에 당장 상환한 금액을 받아야 이사를 갈텐데, 이제와서 우편으로 시간이 오래 걸려서 돈을 늦게 받을 것처럼 얘기를 하시네요. 치매가 있으신건지 통보하시고 다시 전화를 거셔서 잘못 전화를 걸었다고 사과하시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4. 제가 우리은행에 상환한 금액을 빨리 받으려면 어디에 연락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친절히 알려주시고 원래 담당자분이 제 퇴거 조치를 처리해주셨으면 합니다.
5. 이향연 담당자분은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말고 다른 곳에서 쉬운 업무를 담당하게 하시던가 다른 친절하고 규정을 잘 아시는 분이 다산역 경기행복주택에서 근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정보

담당부서
주택공급1부
답변일
2022-02-07
					안녕하세요, 경기주택도시공사 주택관리1부입니다. 

경기행복주택 퇴거와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점 사과드립니다. 현재 다산역 A2 경기행복주택은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임대관리업무 관련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여 주택관리공단(주)에서 과업을 수탁 수행하고 있습니다.

1. 행복주택 표준임대차계약서 제11조 제1항에 의거하여 계약해지 예정일(퇴거 및 양도 포함) 1개월 전까지 임대인에게 통보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다만, 임대센터 담당자는 임차인의 불가피한 사정(퇴거예정일 1개월 이전 퇴거 신청 시)에 대한 예외사항을 말씀드리며 혼란을 드린 것으로 사료되며,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2. 최근 임대센터 내 직원 인사이동이 있었으며, 새로운 업무 대행자가 시스템 사용 및 절차에 미숙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 점 사과의 말씀드리며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임대센터에 확인해본 결과, 고객님의 퇴거 및 보증금 환불을 위해 해당 은행 지점으로부터 채권관련 서류를 요청해놓은 상태이며 퇴거 예정일에 맞춰 정상적으로 퇴거 및 보증금 환불이 될 수 있도록 절차 진행 중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이와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 있으실 경우 다산역A2 경기행복주택 임대센터(031-510-0036) 또는 공사 주택관리1부(031-220-327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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