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고객의 소리

다산센트럴파크6단지 입주과정에대해

  • 민원인 : ***
  • 등록일 : 2022-04-21
접수번호
2022-313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불만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2-04-21

처리중

처리중

2022-04-21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2-05-02

내용
								이번에 다산센트럴파크6단지 추가입주자로 발표되어 곧 계약하는 입주자입니다.
이번 추가 계약하기전 집도 저희집을 보지 못하고 샘플하우스만 보고 계약 한다고 하네요. 왜 제가 살 집도 보지 못하고 계약해야되나요? 그리고 샘플하우스도 볼수있는 기간이 딱 27일-28일 점심시간 제외 10시에서 4시사이라고 하네요. 누구 편의를 위해서 이렇게 지정해놓았나요? 대부분 평일에 일 하는 사람들은 그럼 집도 보지 못하고 계약하라는건가요?
관리인측은 규정이 이렇게 나와서 어쩔수없다는 입장이네요. 2년,4년,10년을 살아야할지도 모르는 집을, 내 집 보지도 못하고 계약해야되는 이런 상황이 상식적으로 말이 됩니까?
그리고 대부분의 행복주택과 국민임대등 모든 공사쪽 임대아파트는 계약하고 잔금 치루기 전 입주청소는 가능합니다. 근데 여기 아파트는 입주청소조차 못하게하네요. 잔금 치루고 입주청소하면 입주청소날 이사 못하는거 뻔히 알텐데(하루정도는 환기 시켜야됨) 이런 융통성없는 규정은 누가 만든겁니까? 왜 센트럴파크만 이런걸까요? 직원분들도 위에서 시키니까 안된다는 답변밖에 없는데, 그럼 gh쪽에서 이런 규정을 만들어서 이렇게 입주민들 피해 입는거 아닙니까?
								

답변정보

담당부서
주택공급2부
답변일
2022-05-02
					고객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오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드립니다.

기입주 세대 관리와 계약 전 입주예정자의 세대방문 업무를 동시에 진행하는 데 있어 효율적인 인력운용을 위해 4월 27일, 28일 양일간 샘플하우스를 운영해 평형별 세대방문 및 구조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불가피하게 계약 전 세대방문을 평형별 샘플하우스 운영으로 대체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샘플하우스의 운영 및 관리는 관리사무소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샘플하우스로 지정된 세대 또한 입주예정 세대이기 때문에 철저한 시설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샘플하우스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해 부득이하게 관리사무소의 업무시간에 맞추어 샘플하우스가 운영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잔금 납부 전 입주청소 등을 위한 세대 방문 시 시설물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입주청소로 인한 수도 및 전기 사용 시 관리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잔금 완납 후 관리사무소에서 최종 시설물 인계 및 열쇠수령 후 입주청소가 가능한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안내드리는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 관련 문의 : 임대센터 031-510-7100
 - 샘플하우스, 이사 및 입주 관련 문의 : 관리사무소 031-551-0016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