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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시설관리 및 수리 요청.

  • 민원인 : ***
  • 등록일 : 2023-07-25
접수번호
2023-488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요구/요청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3-07-25

처리중

처리중

2023-07-26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3-08-03

내용
								시설관리 및 수리 요청 내용 => 임차인 8명 싸인 받았습니다(첨부파일).
           핸드폰 010 5619  7552 번으로  동영상들 및 화단 사진 보냈습니다. 
1. 계단 및 주차장 센서등 수리 및 정리.
 - 센서등은  몇년전부터 계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수리해주시기바랍니다.

     하나, 계단과 주차장 센서등이 일관성이 없습니다. 똑같은 주간인 상황에서  어떤 것은 켜지고, 어떤 것은 켜지지 않습니다. 또 센서가 인체를 감지하는 속도(거리)가   다릅니다.  센서 밑에서 손을 흔들어야 켜지는 센서가 있고, 자연스럽게 켜지는 센서, 먼 거리에서도 켜지는 센서등.   특히 1층 현관문 바로 위의 센서등(핸도폰으로 보낸 동영상참조)은 켜지고 꺼지는 상황들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요구, 요청 : 스위치를 야간 위치로 절환시켜서  밤에만(어두울때만) 센서가 인체를 감지하고 낮에는 작동되지 않도록 해주시기바랍니다. (첨부파일 참조)

     둘,  켜졌다 꺼지는 시간때가  서로 다릅니다. 20초, 40초, 1시간~ ?   
요구, 요청 ; 일반적인 시간으로  고정시켜주시기 바랍니다. =20초 정도.
   
2. 화단(2군데) 정리. = > 봄, 여름이라  풀이 나무를 뒤 덮었습니다.  첫 입주 이후, 2년 동안은 관리소에서 관리해 오고 있었는데, 이번 봄, 여름에는 관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풀을 처리해 주시기바랍니다. 
    주택관리처 자산관리1부 부장(이상*)님에게 임대인이 하는가? 임차인이 하는가? 물어봤더니, 임차인이 한다 라고 하시면서  이번에만  관리소에서 하라고 하겠다 하셨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것은 맞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분명, 화단은 임대인(집주인) 땅입니다.  집주인 땅(임대인)이기 때문에  집주인(임대인)이 관리 하는게  맞습니다. 
 계속적으로  임대인(집주인)이  관리해 주시기바랍니다. 


추신.  19일(수)에 이호승대리님으로부터  받은 답변에  불필요한  답변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민원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였거나, 아니면  감정적으로 민원인을 우롱하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예) 관리비 자동이체 통장 바꾸는 것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민원인은 답변을 요청하지 않았습니다.그냥  민원인이 경험했던 상황에 대해 말했을 뿐입니다. 또한 자동이체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하는 내용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비꼬듯이 신청서, 신분증 준배해서 은행가서 하라 고 답변을 주었습니다. 즉 '우리한테 그렇게 불만이면 직접 은행가서 해라' 이거지요.  내가 언제 자동이체 하겠다고 썼습니까!!!  그 메일 받은 이후,  하지 않겠다  라고  결정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포기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민원처리를 하면서  민원인에 대한 불만으로 감정적으로  공격하듯 비꼬듯이 우롱하는 답변 주지 마시기바랍니다.
								

답변정보

담당부서
자산관리1부
답변일
2023-08-03
					안녕하세요. 경기주택도시공사입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민원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8/1일 현장확인 결과 교체한 현관 센서등이 계속 켜지는 문제 및 주차장 센서등 문제를 확인하여, 우리공사와 계약한 하자보수 업체를 통해 주택 내 전선 등에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여 보수할 예정입니다. 민원처리 기간이 길어진 것에 사과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보수를 진행하겠습니다. 다만 하자발생 원인 파악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화단 정리의 경우 일반적으로 아파트, 다가구 주택 등의 조경유지관리는 용역을 통해서 진행하고, 이에 따른 용역비는 관리비에 포함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임대주택법에 따라 임차인의 주거생활 편익을 위해 제공되는 비용은 임차인이 부담토록 되어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부천 한마을 주택의 경우 시설관리담당자가 단지를 위해 무료로 시행한 것으로 확인하였고, 금번에 한하여 주택관리공단에 잡초 제거를 요청하였습니다.

우리공사에서 관리하는 매입임대주택의 경우, 입주민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제초 등은 자체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드리며, 입주민들이 주택관리공단을 통한 주기적인 관리를 원하시면 관리공단에 조치토록 하겠으며, 이 경우 추가 관리비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경기주택도시공사 자산관리1부 이호승 대리(031-220-329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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