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고객의 소리

다산메트로 대표회의관리비로 맥주마셨네요

  • 민원인 : ***
  • 등록일 : 2023-12-03
접수번호
2023-809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불만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3-12-03

처리중

처리중

2023-12-04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3-12-12

내용
								보다보다 도가 지나치다 느껴 민원을 제기합니다.
다산메트로3단지 임차인대표회의[동대표+관리사무소업체한울타리]참석자들의 회의 후 식사 영수내역입니다.
회의는 대부분 10시반부터 시작하여 12시 내외로 종료하며 이후 식사로 연결됩니다.
동대표는 전원 참석해도 5명이고 이중 몇몇분들은 시간이 없어 회의만 참석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내역 보십시오.
대표 3명이 7개 메뉴를 어떻게 먹습니까?
아무리 관리규약에 회의와 관련한 식대는 지원하기로 되어있다해도 이건 상식선을 넘어서지 않았나요?
심지어 테라? 대낮에 입주민 관리비로 맥주를 마셨네요..

얼마전 관리규약 개정때 7.25 회의결과공고 누락사항에 임차인대표들의 회의수당 셀프인상도 있었죠.. [3->5만]
불행중 다행인지 여러 이유에 의한 입주민들의 반대투표로 관리규약 개정이 부결되었습니다.

회의수당 및 식대, 다과, 간식비는 입주민들의 관리비에서 지출됩니다.
어려운 생활로 입주한 임대아파트에서 관리비 비싸다고 아우성들인데 이 금액과 내역이 말이 됩니까?

또한 복리후생비에 관리소장을 포함하여 식대가 이미 지급되고 있습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이런 상황에서 의심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번에 외부감사결과 문제가 없다고 공지 올렸던데 정말 맞나요?

주차안건을 가지고 년 8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고도 경비인력이 부족하고, GH의 출차시스템지원이 없어 주차관리가 어렵다고 하질 않나.. 다른 아파트는 지금이라도 도입하자고 하는 현 주차 어플을 삭제한다고 하지를 않나.. 
입주한 지 2년이 지나도록 개정하지도 않다가 이제야 관리규약 개정없이도 할 수 있다며 잣대를 들이밀어 사용자가 아닌 관리자의 편의만을 도모하는 것도 도통 이해불가인데.. 진짜 환멸감이 듭니다.

이와중에 야시장과 알뜰시장을 개최하여 잡수입을 늘리자고 합니다. 지금 아파트에 돈이 모자란것도 아닌데 지출도 50%로 상향하자하고, 홈페이지에 요청해도 동문서답인데다가 회의에 전달했다던 의견들은 아무런 결과를 회신받지 못합니다. 
동대표들은 입주민들의 의견수렴은 귀를 막고 지금의 행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래 20조 3항과 같이 횡령으로 볼 수 있는 사안인지, 아니라면 먹은 사람들이 다시 뱉어낼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임대인인 GH측에서는 27조2항에 따른 조치를 취한 바가 있는지 입장 및 답변 요청드립니다.


								

답변정보

담당부서
자산관리2부
답변일
2023-12-12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의 가정에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항상 다산 메트로 3단지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임차인대표회의 운영비 관련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차인대표회의의 식대는 단지 관리규약에 따라 집행되어 정당하지 않거나 횡령의 사안으로 보기 어려우며 식대비용 및 식사류에 대한 허용범위는 따로 명시되지 않음을 안내드립니다. 다만, 목적외에 불필요한 지출은 지양하고 입주민들께서 납득가능한 범위내에서 운영비를 집행하여 주실것을 권고드렸습니다. 또한, 단지내 관리규약 개정을 통해 식대한도를 정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