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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배수관로 설치 하자 관련 문의

  • 민원인 : ***
  • 등록일 : 2024-07-18
접수번호
2024-1019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기타
상태
처리완료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4-07-18

처리중

처리중

2024-07-18

처리완료

처리완료

2024-07-22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김포시 김포한강5로 385 호수마을 이편한세상 2단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신정화입니다.
다름아니고 저는 귀사에서 분양한 자연&이편한 세상을 구입하여 2013년 4월 입주, 거주하면서 2023년 12월부터 입대의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어 업무하면서 올 6월 장마대비 필로티층 지붕 배수관로 청소중 202동의 배수관이 배수관로가 아닌 땅속에 박혀 배수가 이루어지지않고 있었던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현 관리주체를 통해 (주) 대림에 문의한 결과 11년이 지나 자사의 책임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는 입주민으로서 땅속에 설치되어있어야할 배수관이 없음을 입주시 알수 없는 관계로 애초에 설치되지 않은 배수관으로 인한 이번 사안은 (주)대림의 책임사항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귀사에서 (주)대림과 이 문제를 공론화하여 해결해 주실것을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배수관로를 만들지 않고 만든 비용을 분양가에 포함시켰다면 이또한 사기에 해당되지 않겠습니까? 귀사의 설립목적과 같이 경기도민이 안심하고 살수 있는 주택을 건설하고 도시를 일구어나가는데 있어 이번 사안과 같은 일은 절대 반복되어서는 안되겠기에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답변정보

담당부서
자산관리2부
답변일
2024-07-22
					안녕하십니까, 김포한강 호수마을 이편한세상2단지아파트 고객님. 고객님 가정에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분양주택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호수마을 이편한세상2단지아파트는 2017.02. 하자보수금 등 청구소송[사건번호 2017가합12441(전유 및 공용부 미시공 포함)]을 제기하여 2020.04. 소송비용액 확정 등 소송이 종결된 단지로 하자보수 보증채무가 종료된 단지입니다. 따라서, 귀 단지의 유지관리 의무는 관리주체인 입주자대표회의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향후에도 불편하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경기주택도시공사 주택관리처(031-220-3246)로 연락주시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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