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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전 피해 및 대응 부실로 인한 생활 피해 민원접수

  • 민원인 : ***
  • 등록일 : 2025-11-16
접수번호
2025-1169
신청유형
민원
민원유형
불만
상태
처리중
진행상태
접수중

접수중

2025-11-16

처리중

처리중

2025-11-17

처리완료

처리완료

내용
								안녕하세요. Gh 매입임대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입니다.

1. 단전 발생 경과

2025.11.15, 23:00경 – 특정 라인(201호–301호–302호)에서 단전 발생

야간 대응 부실. 별도 안내 전무.

2025.11.16, 09:00 – 담당자가 현장 확인 후 안내: 3상 중 한 상이 끊겨 해당 라인만 전기 공급 중단, 한전 측 퓨즈 문제라고 설명. 

2025.11.16, 10:00경 – 단전 문제 해결 완료 및 방문하여 완료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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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발생 피해

보일러 미가동으로 인해 주거 환경이 극도로 불편

온수 사용 불가, 휴대폰 방전 직전, 차량을 이용한 충전 필요

냉동·냉장 식품 변질 우려

장시간 단전으로 인한 생활 불편 및 스트레스 발생


특히, 해당 단전으로 인해 야간 시간대 즉각적인 생활 기반 사용이 불가했고,
주거 안전과 생활권이 심각하게 제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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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리 부실 지적

야간 시간대 입주민 안내 및 긴급 대응 부재

아침까지 상황 공유 전무, 입주민이 직접 연락해야만 상황 확인 가능

관리 주체로서의 기본적인 대응 매뉴얼 미비가 명백히 드러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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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주민 요구 사항

1. 이번 단전의 정확한 원인 명확화

한전 설비 문제인지, 단지 내부 관리 문제인지 즉시 확인 및 보고



2. 야간 대응 부재 사유 및 개선 계획

향후 동일 상황 재발 방지를 위한 실질적 매뉴얼 개선



3. 장시간 단전으로 인한 생활 피해 및 냉동·냉장 식품 손상에 대한 보상 검토


4. 동일 라인 반복 단전 가능성 점검 및 재발 방지 대책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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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로 통화내역, 단전 상태 및 냉동고 사진을 제출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공식 문서 형태의 회신을 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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