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공사, 우기대비 현장 안전점검 시행

  • 등록일 : 18.06.05
  • 조회수 : 1008

<주요 내용>

· 공사, 우기등 자연재난 대비 건설현장 무사고 달성을 위한 특별안전점검 시행

· 지난해 ISO 26000 도입후 공사내 각종 제도 등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경기도시공사는 우기 등 자연재난을 대비하여 건설현장 38곳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공사는 금번 현장점검을 전문성 및 실효성 제고를 위해 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시행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우기취약시설 사전정비 실태 ▲호우대비 침사지 및 임시저류지 등 배수시설 설치상태 ▲절·성토구간 사면 안정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경기도시공사는 점검결과에 따라 안전관리가 미흡한 현장에 대해서는 시정명령·추적관리 등 사고예방을 위한 사후관리도 병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2012년 공기업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을 도입하는 등 전사적으로 안전보건의식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13년부터 현재까지 5년연속 중대재해 무사고를 달성했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시공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도입하여 안전분야에서는 ▲근로자 안전 활동 현황조사 ▲근로자 안전 성과지표 개발 및 목표 수립 등을 통해 건설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지난해 ISO 26000 도입하여 공사의 각종 제도를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해 제도개선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