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점검전문기관과 합동 안전점검 시행

  • 등록일 : 18.03.19
  • 조회수 : 1006

<주요 내용>

· 건설현장 무사고·무재해 달성을 위한 점검전문기관 합동 안전점검 시행

· 지난해 ISO 26000 도입후 공사내 각종 제도 등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경기도시공사는 점검전문기관인 한국건설관리공사와 합동으로 현장 안전점검을 지난 일주일간 시행했다고 밝혔다 1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다산신도시 등 건설현장 34곳 대상으로 시행됐다. 공사장 및 주변지역 지반침하, 절󰋯성토 구간붕괴 등 사면 불안정 여부,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 상황등을 집중점검했다.

 

특히, 해빙기 건설현장 점검부터는 전문업체인 한국건설관리공사와 공동으로 시행하여 현장점검의 실효성을 높였다.

 

한국건설관리공사는 건설사업장의 현장점검 및 감리·설계 업무 등을 행하는 정부산하의 건설사업관리 전문 공공기관으로 지난 2월 공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공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도입하여 안전분야에 ▲근로자 안전 활동 현황조사 ▲감성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감성안전패트롤▲근로자 안전 성과지표 개발 및 목표 수립 등을 통해 건설현장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지난해 ISO 26000 도입후 공사의 각종 제도를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건설현장을 위해 제도를 계속 개선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 20180316금-보도자료-해빙기안전점검-배포자료.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