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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건설사업 민원 발생 최소화’에 앞장선다

  • 등록일 : 17.11.03
  • 조회수 : 1081

경기도시공사, ‘건설사업 민원 발생 최소화’에 앞장선다



경기도시공사가 단지조성 및 주택건설 사업추진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민원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자체 ‘건설사업 민원예방대응 시스템’을 마련하여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지난 2015년 이후 발생한 12,368건 민원를 분석한 결과, 계획설계단계 민원이 대부분(11,976건, 96.8%)으로, 계획설계단계 민원이 후속단계에서 사후처리가 어렵고 처리규모가 커짐을 사전에 조치함으로써, 미리 예방시 보완이 용이함을 착안해 민원예방 검토기준을 제정하게 되었다.


민원예방 검토기준에는 발생민원 사례와 직원들이 현장에서 경험했던 주요 민원사례를 포함한 단지조성분야 115개 항목 및 주택건설분야 86개 항목으로 구성된 체크리스트를 수립해 사업계획단계에서 인허가, 분양, 보상, 조성 등 관련분야 담당자가 체크리스트에 의거 조치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공사는 민원예방자문위원회를 신설해 건설사업 계획수립시부터 각 분야별 내·외부 전문가를 투입하여 2차적으로 검토토록 함으로써 민원발생 가능 사안을 사전에 최대한 도출하여 예방토록 하였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공사는 이번 민원대응 시스템 마련으로 민원 처리시 기존 소극적 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 선제적 예방대응으로 민원발생 수가 현격히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서비스 수준을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인 IS026000에 부합하도록 제도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8월 개발사업의 시행자 입장에서 탈피해, 사용자 중심의 도시개발 일환으로 도시 및 건축물 설계시 4대 생활위험(교통약자 보호, 범죄예방, 화재예방 및 지진재난) 제로화를 위한 “재난방지 설계검토 기준”을 시행하여 안전한 도시생활에도 앞장서고 있다.


첨부파일 :

  • [보도자료]경기도시공사, 건설사업 민원 발생 최소화에 앞장선다(배포용).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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