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밝은 HOME 만들기’봉사활동 펼쳐

  • 등록일 : 16.10.25
  • 조회수 : 1292

경기도시공사,‘밝은 HOME 만들기’봉사활동 펼쳐

- 공사 매입임대주택 거주 사회소외계층 대상 LED조명 교체 봉사활동 시행 -


경기도시공사는 25일 공사의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사회적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LED조명기구를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사 안전기술처 직원 10여명은 수원, 오산, 평택 등의 매입임대주택에 입주한 노인 및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낡은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작업 등을 벌였다.


‘밝은 Home 만들기’로 명명한 봉사활동은 거주여건이 취약한 사회적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고 전기요금을 최대 50%까지 절감할 수 있는 LED조명을 무료로 설치해 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공사가 방문한 수원시 매입임대주택 입주민은 “그동안 거실이나 방이 침침하다고 생각은 했지만 막상 조명기구를 교체할 엄두는 내지 못했다”며 “전등을 갈아주니 집안이 아주 환해졌다. 전기요금도 덜 나온다고하는데 이처럼 고마운 일이 또 어디 있냐”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동선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실질적 복지가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마을 공부방 조명교체, 외곽지역 통학로 야간조명 정비 등 지역별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정부 3.0 공공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의 주거복지사업 중 하나인 매입임대주택은 공사가 매입한 주택을 시중 30% 수준으로 생계급여․의료수급자․보호대상 한부모 가정 등에게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올해 매입임대주택 사업을 위해 자체 예산 30억을 투입, 총200호의 주택을 매입할 예정이다.   


별첨 : 사진 2부


사진설명 : 경기도시공사 안전기술처 직원들이 봉사활동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밝은 HOME 만들기’봉사활동 펼쳐



사진설명 : 경기도시공사 이원구 기전부장이 낡은 형광등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하는 중이다.

경기도시공사,‘밝은 HOME 만들기’봉사활동 펼쳐

첨부파일 :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