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 김포도시공사, 김포시 지역상생발전 맞손

  • 등록일 : 16.11.03
  • 조회수 : 1278

경기도시공사 – 김포도시공사, 김포시 지역상생발전 맞손

- ‘15년부터 도내 10개 시‧군 및 2개 지방공사, 총 12곳과 협력체계 구축 완료 -


경기도시공사는 2일 김포도시공사와 김포시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경기도시공사 최금식 사장과 김포도시공사 박상환 사장, 양사 실무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김포시를 평화문화도시 및 경기 서북권의 중추도시로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양사간 개발 Know-How를 공유하고, 2020 도시기본계획 인구 60만 목표를 위한 실질적 사업협력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시공사는 광교신도시, 다산신도시 등 대규모 국책사업 시행 경험을 바탕으로 김포시 현안사업 해결 및 신규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김포도시공사는 향후 신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후보지 발굴 등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신규 공동사업 추진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별도 사업협약을 체결해 시행키로 했다.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김포시 발전에 공사가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맞춤형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도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도내 31개 시‧군의 지역별 개발 수요에 부응코자 2015년 이천시를 시작으로 10개 시‧군 및 2개 지방공사, 총 12곳과 지역종합발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로도 도내 지자체와 상호협력을 위한 ‘지역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해 나갈 예정이다. 


※ 사진설명 :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왼쪽)과 박상환 김포도시공사 사장(오늘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 김포도시공사, 김포시 지역상생발전 맞손

첨부파일 :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