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수도권 도시재생 역할 강화

  • 등록일 : 16.03.21
  • 조회수 : 1490

경기도시공사, 수도권 도시재생 역할 강화

수도권 3개 공사(경기도시公, SH, 인천도시公) 도시재생협의회 주관사 임기 시작 -
2016년 제1차 도시재생 실무협의회 개최, 3개 중점추진계획 도출 -


경기도시공사는 2016년 ‘수도권 공사 도시재생협의회(이하 도시재생협의회)’의 주관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협의회는 경기도시공사, SH공사, 인천도시공사가 수도권의 도시재생사업을 촉진하고 상호간 정보 및 인력 교류를 위하여 지난해 4월에 발족한 협의체다.


협의회는 지난해 3월, ’수도권 공사 도시재생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고 같은 해 12월 ‘도시재생 공동포럼’을 개최, 지방공기업의 도시재생 역할 수행을 위한 제도개선 등이 담긴 공동건의문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올해 2월에는 경기도시공사가 주관하는 제1차 도시재생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2016년 중점추진계획을 도출했다.


이날 도출된 중점추진계획은 ▲ 수도권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 및 공동포럼 개최 ▲ 수도권 3개 공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도시재생 연구회 발족 ▲ 지방공기업 역할 수행을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 도출 및 대정부 건의 등의 3가지다.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도시재생사업 강화를 위해 기존 도시재생본부 내 도시재생팀을 부서단위인 도시재생처로 지난 1월 확대 개편했고, 4월부터는 ‘경기도 광역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경기도로 위탁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 광역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가 출자한 도시재생 관련  행정지원조직으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교육·홍보·시군 컨설팅, 주민 의견 수렴 및 갈등 조정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향후 경기도 도시재생 사업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시공사 최광식 도시재생본부장은 “수도권 공사간 활발한 교류와 연구를 통해 수도권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할 것이며, 이를 위해 공공의 역할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진(2016년 제1차 도시재생 실무협의회 개최) 첨부


첨부파일 :

  • 20160321 - 수도권 도시재생 역할 강화.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