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건설사CEO 초청 ‘상생?협력 ’다짐

  • 등록일 : 16.03.23
  • 조회수 : 1521

기도시공사, 건설사CEO 초청 ‘상생․협력 ’다짐

공사감독명칭 Project Partner로 변경 등 발주처 갑문화 개선 노력 -


경기도시공사는 23일, 공사 사업에 참여한 건설사 CEO를 초청해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공사는 올해 사업방향을 비롯해, 공사 발주계획, 건설사 상생협력 지원대책 등을 발표했으며, 건설사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특히, 공사는 건설사 상생협력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단계별로 지원방안을 마련한다. 


발주단계에는 표준시장단가를 적용해 건설사들의 입찰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공단계에는 대가지급 기한 단축 및 각종 검사 절차를 간소화, 준공이후단계에는 우수건설사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 최금식 사장은 “지난해 경영평가 최고등급, 중소기업 지원부문 대통령상 수상, 부채감축 등의 성과는 공사 사업에 참여한 건설사들의 도움으로 이루어졌다”며, “공사는 건설사와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과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갑질문화 개선 및 불공정 관행 해소를 위해 이번달 공사 직원 및 건설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사감독명칭 공모를 통해 공사감독을 Project Partner(건설지원관)로 대체했으며, 공사감독 의식전환 교육 실시 및 공구별 현장감독사무실 통합·운영할 예정이다.


붙   임 : 간담회 사진 1부. 끝.


간담회 사진

첨부파일 :

  • [보도자료]경기도시공사, 건설사CEO 초청 상생,협력 다짐(배포용).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