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동탄호수공원에‘달’이 떠오른다

  • 등록일 : 16.05.03
  • 조회수 : 3301

동탄호수공원에‘달’이 떠오른다

보름달 물줄기에 음악, 조명, 입체영상이 어우러진‘멀티미디어 분수’도입 -
호수공원 후광효과로 인한 동탄2신도시 부동산시장 지각변동 예상 -


첨단산업과 주거, 교육, 비즈니스 기능이 조화된 자족적 중핵 거점도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경기도시공사가 또 하나의 새로운 볼거리를 선보인다. 


경기도시공사는 수원지역의 명소 광교호수공원을 만든 경험을 바탕으로 동탄호수공원의 특화 콘텐츠 개발에 힘써왔으며, 그 결과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내 멀티미디어 분수(가칭 ‘루나쇼’)를 조성하기로 계획했다. 


동탄호수공원(Dongtan Lake Park)은 산척저수지와 송방천을 중심으로 주거와 문화복합시설, 공원, 녹지, 수변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특화구역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호수공원 내 어디든 5분 안에 물가를 접할 수 있는 녹색 동선체계와 창포원, 다랭이원, 현자의정원 등의 12가지 테마별 공간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기존 하천과 저수지 지형을 최대한 유지하며 도심 속 자연이 어우러지는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탄생한 ‘루나쇼’는 700m의 저수지를 가로지르는 200여개의 다양한 분수 노즐과 조명, 연무 효과로 구성된 유럽형 뉴미디어 콘텐츠다. 


특히,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코로나 스크린 시스템’을 통해 호수 위 보름달을 연출한다.


호수 위에 뜬 15m 지름의 황금색 조형물에서 뿜어져 나오는 보름달 형상의 스크린이 특수 조명 및 프로젝션 시스템을 통해 호수 위에서 보름달 모양의 입체 영상을 구현할 예정이다.


‘루나(LUNA)’는 달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누구나 꿈꿨던 ‘호수에 비친 달빛’을 떠올릴 수 있는 환상곡 형식의 스토리 전개와 첨단 미디어 테크놀로지 및 아트의 결합을 통해 주간에는 호수공원을 상징하는 조형물로서 역할과 야간에는 다양한 조명 연출을 통해 동탄을 꼭 방문케 하는 관광 아이콘으로 설계되었다. 


경기도시공사 임일재 동탄신도시사업단장은 “향후 동탄호수공원은 프랑스 파리나 미국의 라스베거스와 같은 도시 속 자연이 어우러지는 고급형 수변문화공원으로 조성될 것”이라며 “특히 주야간 상시 공연이 가능한 루나쇼는 도심형 콘텐츠로서의 활용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본다.” 고 강조했다.

 

한편 멀티미디어 분수는 남동탄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6월 착공하며 시험가동은 내년 4월 동탄호수공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붙 임 :
1. 동탄호수공원 내 멀티미디어분수(루나쇼) 조감도 1부.  
2. 동탄호수공원 내 색다른 경관 소개 1부.  끝.


동탄호수공원 내 멀티미디어 분수(‘루나쇼’) 조감도



동탄호수공원 내 12개의 색다른 경관들

창포원

기존 논의 지형을 활용한 습지는 벽천폭포와 창포를 통해 맑은 연못으로 되살아납니다. 산책로는 벽천 안을 통과하여 물줄기 사이로 호수를 바라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자의정원

티하우스는 호수를 배경으로 운치있는 정원이 되고, 숲으로 둘러싸인 아늑한 공간은 사색과 독서가 가능한 힐링 공간으로 조성됩니다.


수변문화광장

메타세쿼이어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고, 특별 제작된 벤치에서 안락하게 호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벽천과 캐스케이드는 상징적인 수경관을 연출합니다.


네스트가든

여러갈래로 조성된 화단은 다양한 꽃을 즐길수 있는 축제의 공간을 제공하며, 디자인폴리에 오르면 호수전체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운답원

넓은 잔디밭과 피크닉장은 휴식과 다채로운 활동이 가능합니다.

수변카페는 호수 위에서 차를 마시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방가로원

기존 제방위에 데크산책로를 설치하고, 컨테이너박스는 갤러리로 활용됩니다. 제방 주변에는 단풍나무를 심어 계절감을 높여줍니다.


물놀이광장

교량 옆 공간은 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수공간으로 조성됩니다

바닥분수와 물놀이장은 부모가 지켜보는 가운데 안전하게 즐기는 물놀이 공원으로 조성됩니다.


갈대초지원

기존 지형을 활용한 자연습지는 어른과 아이가 공유할 수 있는 자연학습장으로 조성됩니다.


다랭이원

대규모 경사면은 개비온벽과 초화류로 덮힌 이색적인 정원으로 조성됩니다.


숲 속 체험원(2개의 폭포)

수려한 경관을 연출하는 6m 자연형폭포와 8m 수직폭포는 야간에는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운치있는 야경을 제공합니다.

첨부파일 :

  • [보도자료-최종]동탄호수공원에 '달'이 떠오른다.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