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문화재지킴이 활동’문화재청장 표창 수상

  • 등록일 : 16.07.04
  • 조회수 : 1227

경기도시공사,‘문화재지킴이 활동’문화재청장 표창 수상

- 2010년부터 지속적 문화재 보호활동 추진, 지방공기업 최초 수상 -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2일 ‘2016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 지방공기업 최초로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분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문화재지킴이들의 활동성과 공유 및 현장체험 등을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는 전북 전주시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공사는 도내 문화재 보존·지원사업 및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유산 보호 및 홍보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박규훈 경기도시공사 안전기술처 처장 “공사는 문화유산 보호 및 정화활동 등 문화재지킴이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개발해 도민들에게 보다 많은 문화유산 향유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10년 문화재청과 ‘한문화재 한지킴이’ 협약 체결 후 단순 정화활동에서 벗어나 도내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개발사업지구 내 문화재 발굴현장을 활용한 문화재발굴체험, 창경궁 1박2일 궁궐체험, 문화유적 답사 등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2016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 박규훈 경기도시공사안전기술처 처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나선화 문화재청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문화재지킴이활동, 문화재청장 표창 수상

 


첨부파일 :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