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북부본부 신설’등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 단행

  • 등록일 : 16.01.20
  • 조회수 : 2213

경기도시공사,‘북부본부 신설’등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 단행

- 경기북부 지역 개발 강화를 위한, 북부지역 사업전담조직 강화
공사 창립 이래 최초, 2급 여성 처장 임명 


경기도시공사가 북부본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경기도시공사가 경기북부 지역에 대한 개발을 전담할 수 있는 조직을 직접 상주시켜, 북부지역 개발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 북부본부 신설은 경기남부지역에 상해 상대적으로 북부지역에 대한 개발이 미흡하다는 경기도의회 등 지적을 반영한 것으로 북부본부에는 북부발전기획처 및 북부발전사업처, 다산신도시 사업단 등이 포함된다.


특히 북부본부에는 북부지역 신규사업 뿐만 아니라 북부주거복지센터를 별도 신설하여 현장밀착형 북부지역전담 도민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또한 판교 제로시티 등의 본격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기존의 임시조직인 시책추진단을 정책사업처로, 도청사건립TF단을 도청사지원부로, 학교건립TF팀을 학교건축사업단으로 정규조직화하여 사업추진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그 밖에도 판매기능을 각 본부에 분산하여 본부별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고덕택지 및 산업단지, 황해포승지구 산업단지를 담당하는 평택사업단을 신설하여 현장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추진한다.


한편, 공사는 이번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2016년 정기인사를 19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넥스트한류월드, K-디자인빌리지 등 북부지역 사업 수행, 판교제로시티 및 따복마을 등 도정책사업 수행 등을 위한 최적임자 배치에 초점이 맞춰졌다. 


특히, 공사 창사이래 최초로 여성인재를 발탁해 2급으로 승진시키고 사업처장 보직을 부여했다. 복합사업처를 맡게 될 조영애 처장은 2004년 경력 4급 과장으로 입사해 회계, 보상, 산업단지 관리 등 다양한 업무경험과 능력을 통해 최초 여성 처장으로 임명됐다.. 


경기도시공사 최금식 사장은 “공사는 경기 북부지역 개발 및 주요 사업추진에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며, 또한 각 분야에 능력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경기도민을 위한 공사의 역할을 더욱 배가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사는 앞으로도 경기도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경기도의 밝은 미래와 도민의 행복공간을 창조하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조직을 혁신하고 향후에도 이러한 기조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붙    임 : 부서장 인사발령 1부.  끝.

첨부파일 :

  • 경기도시공사 부서장 인사발령.hwp
    다운로드
  • [보도자료]경기도시공사, 북부본부 신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 단행(배포용).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