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노동부장관상) 수상

  • 등록일 : 15.07.10
  • 조회수 : 1374

경기도시공사,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노동부장관상) 수상

- 15년 안전보건공단 업무협약 중 『안전사고 S.T.O.P 운동』높게 평가받아


경기도시공사는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고상인 대상(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 주관으로「제48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에 열리는 행사로, 안전보건공단이 안전관리 활동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과 맺은 약 350여건의 업무협약 중 가장 우수한 안전관리 사례를 선정하여 심사하는 것이다. 


이번 발표대회에서 경기도시공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안전사고 S.T.O.P 운동"은 제도, 교육, 조직, 안전문화 등 빈틈없는 안전관리체계 구축 활동으로서  2012년 이후 경기도시공사 발주현장에서 중대재해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기도시공사는 경기도 내 택지개발, 산업단지, 주거복지사업 등 각종 대형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2011년 안전보건공단과 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2012년 지방도시개발공사 최초 KOSHA18001 인증획득, 2015년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부서단위의 안전전담조직을 신설‧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안전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박규훈 안전기술처장은 “그 동안 전사적으로 추진한 건설현장의 무재해를 위한 안전관리의 노력이 수상의 결실로 맺어져 기쁘다”며, “건설사업 전 단계에 걸쳐 발주자부터 하수급인까지 전 구성원이 함께 노력해 안전사고 없는 건설문화를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붙   임 : 우수발표 대회 시상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

  • %5B보도자료%5D경기도시공사%2C+안전관리+우수사례+발표대회+노동부장관상+수상%28배포용%29.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