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살고싶은 집 꿈꾸는 마을”장(場)이 선다

  • 등록일 : 14.11.12
  • 조회수 : 1285

“살고싶은 집 꿈꾸는 마을”장()이 선다

  15∼23일 가평‘북한강동연재’가을 주택전람회


난방비가 아파트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고효율 목조 전원주택 전람회(“살고싶은 집 꿈꾸는 마을 場”)가 북한강변에서 열린다.


경기도시공사가 국내 최초 민간참여 공동사업으로 조성중인 가평 ‘북한강 동연재’는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 세미패시브하우스 공법의 북미식 목조주택 5동과 커뮤니티센터를 완공하고 11월 15일(토)∼23일(일) 주택전람회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다.


아파트 일변도의 주거문화를 탈피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공기업과 민간이 공동으로 조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141세대) 목조 전원주택단지인 “북한강 동연재”는 경기도시공사가 택지개발 및 도시기반시설 조성을 맡고 드림사이트코리아㈜가 주택 건축 및 분양을 맡는다.


캐나다우드(캐나다목재산업협의회)와의 기술협력약정에 따라 캐나다 기술진에 의한 감리를 거쳐 시공 수준을 한차원 끌어 올렸다. 특히 일반 목조주택 단열재에 비해 밀도가 4배 높은 고기밀 단열재를 국내 최초로 적용하고 3중유리 시스템창호를 모든 주택에 적용하여 같은 규모 아파트에 비해 냉난방비가 절반 이하 수준이다.


특히 “북한강 동연재” 단지 중앙에 들어선 커뮤니티센터는 브런치카페, 미니슈퍼, 게스트하우스, 커뮤니티룸, 멀티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공학목재를 사용한 화려한 외관으로 골프장 클럽하우스 수준의 고품격 건축미를 자랑한다.


커뮤니티센터는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시공사에서 건설하였으며, 입주 완료 후 마을회에 무상 기부하게 된다.


이 건물은 캐나다우드의 기술지원을 받아 캐나다 기술진에 의한 감리를 거쳐 시공하였으며, 특히 캐나다 알버타주에서 벽체와 지붕에 사용된 경골 목구조재를 무상지원(2만 CAD)하여 한국과 캐나다간의 건축기술 협력과 주거문화 교류의 상징적 건축물로 지었다.


이에 따라 건물 명칭도 캐나다 국기를 상징하는 단풍잎을 형상화해 “Maple Hall"로 지었으며, 준공식에는 BC주 천연자원부장관·아시아특별대사·연방 천연자원부 차관보·BC주 산림투자청장 및 캐나다 목재업계 대표단 등 약 20명이 방한하여 참석했다.


전원주택단지는 30세대 미만 소규모 단지가 대부분인데다 시행, 시공사가 영세 중소업체들로 아파트와 같이 샘플하우스 단지를 사전에 조성하여 공개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특히 대지와 결합해야 상품성이 드러나는 단독주택의 특성상 반드시 현장에 시공해야 하기 때문에, 사전 기반시설 공사가 선행돼야 하는 등의 어려움으로 대부분 도면과 홍보물에 의한 분양에 의존해 왔다.


5동의 샘플하우스를 동시에 공개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단독주택 건축에 관심있는 수요자들은 발품을 팔지 않고 한꺼번에 최근 건축 트렌드를 볼 수 있다.


가평읍 달전리 남이섬선착장 인근에 위치한 “북한강 동연재”는 경춘선 가평역에서 1.5㎞로 걸어서 20분 거리이며, 급행전철(ITX) 이용시 용산역 55분, 청량리역 40분에 도달하는 편리한 교통여건남이섬·자라섬·이화원이 도보로 접근 가능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북한강변 자전거도로·산책로가 300m거리에 있다.


주택 규모(등기면적)는 62.5∼85.0㎡, 대지(등기)면적은 138∼267㎡, 분양가격은 2억 중반에서 4억 중반이며, 19.1∼31.8㎡의 발코니 확장 및 다락방을 서비스면적으로 제공하여 실사용 면적은 85.5∼116.8㎡로 중형 아파트 수준이며 6.8∼20.5㎡의 외부 데크와 2층 테라스가 추가로 제공다.


 북한강동연재 홈페이지( www.gndtown.kr) 통하여 관심고객으로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경기도시공사 정동선 주택사업처장은 “기존의 전원주택은 주택 성능과 시공 품질·기반시설 완성도 등에 신뢰도가 취약했으나, 이번 행사가 수요자들의 인식을 전환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31-581-7738]

_640동연재 사진1.jpg


_640동연재 사진2.jpg


_640동연재 사진3.jpg


첨부파일 :

  • 141111(배)_북한강동연재_주택전람회.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