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과천 화훼종합센터 조성사업 추진재개

  • 등록일 : 14.05.26
  • 조회수 : 1688

과천 화훼종합센터 조성사업 추진재개

우선협상대상자 주간사인 삼성물산의 사업포기로 지연되었던 과천화훼종합센터의 사업재개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경기도시공사는 과천시, 외국기업인 윤캐피탈과 과천화훼종합센터 조성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과천시 3대 핵심사업 중 하나인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가 올해 4월 3일 MOU를 체결하여 사업추진을 알린데 이어, 과천 화훼종합센터도 외국기업인 윤캐피탈로부터 적극적인 투자의향을 받아 과천시와 협의하여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된 것이다.

 

외국계 금융투자회사인 윤캐피탈이 주간이 돼서 자금조달을 추진하므로 경기침체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국내 PF시장과 비교하여 자금조달이 원활할 것으로 예상된다.

 

민간기업인 윤캐피탈은 사업계획수립, 자금조달 등을 추진하고 과천시와 공사는 이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 등을 통해 향후 SPC(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여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과천 화훼종합센터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단초가 됨과 동시에 화훼센터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지역산업 발전, 신규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과천 화훼종합센터는 과천시 주암동 231번지 일원(209,700㎡) 분화, 절화매장 등의 화훼판매시설 및 지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서 약 5,700억 규모의 사업비가 투자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대상지는 서울과 인접해 있으며 주변에 과천경마장, 국립과천과학관 등이 있고 과천복합문화관광단지가 조성예정이여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는 등 우수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 별첨 : 사업개요

 

□ 사업개요

○ 위 치 :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231번지 일원

○ 부지면적 : 209,700㎡(64천평)

○ 사업기간 : 2011 ~ 2015년

사업방식 : 도시개발사업(수용․사용방식, 공공+민간 SPC 설립)

○ 사 업 비 : 5,731억원

※ 사업내용은 향후 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함

 

 

□ 위치도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