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 31개 시?군 보상담당자들 한자리 모임다

  • 등록일 : 14.02.27
  • 조회수 : 1551

경기도 31개 시․군 보상담당자들 한자리 모임다

- 경기도시공사, 2014년 보상워크숍 개최 -

 

□ 경기도시공사는 2월27일 광교테크노밸리 내 차세대융합기술원에서 경기도 내 31개 시·군과 시․군 소속 도시공사 보상담당자 110명을 초청하여 보상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보상워크숍은 경기도내 보상담당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보상담당직원간 교류, 오랜기간 축적된 보상 노하우 공유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2012년 보상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매년 경기도지방토지수용위원회와 함께 보상업무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 3개 강의로 구성된 보상워크숍은 수용재결절차 및 사례(경기도 지방토지수용위원회 최현정 토지수용전문관), 보상계약법률 및 판례(법무법인 명성 이기형 변호사), 보상법률 및 실무(경기도시공사 허대욱 감독)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워크숍 마지막에는 시·군의 보상 담당자들이 보상 현장에서 겪는 여러 가지 애로사항에 대하여 질문을 하고, 보상경력 20년 이상의 경기도시공사 보상 전문직원이 답변을 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연천군 이환수 주무관은 "그간 보상업무를 하면서 법에 나와 있지 않은 사례들이 많아 업무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많은 부분 이해가 되었다"고 하는 등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31개 시·군과 시․군 소속 도시공사 보상담당 직원들과의 업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각종 보상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또한 경기도시공사는 보상 전문기관으로서 2014년을 보상 수탁업무의 원년의 해로 삼고, 향후 도내 31개 시·군과 보상 수탁업무 MOU 체결 등을 통해 도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해 나갈 계획이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