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중국 위해시 당서기, 경기도시공사가 만든 광교 신도시 방문!

  • 등록일 : 13.11.18
  • 조회수 : 2155

중국 위해시 당서기, 경기도시공사가 만든 광교 신도시 방문!

- 고위급 인사인 ‘당서기’일행 방문 … 협력방안 논의

- 광교 호수공원/U-시티 통합운영센타 견학 및 광교신도시 조성 know-how …

- 경기도 내 산업단지(포승지구) … 관심

경기도시공사(사장 최승대)는 18일 중국 위해시 정부 대표단이 신도시 조성 know-how를 배우기 위해 경기도시공사 본사와 광교신도시 현장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방문은 10월22일, 11월11일에 이어 세 번째로 위해시 고위급 인사인 당서기 일행(당서기 외 5인)이다.

○ 이날 경기도시공사와 위해시는 도시개발 분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MOU 체결 방안과 ‘한중경제협력시범구역’공동사업 시행방안을 논의하였다.

 

한편, 방문단은 경기도시공사에서 건설한 광교신도시을 살펴보고, U-시티통합운영센터를 방문해 방범CCTV,실시간 교통 시스템과 시설물관리시스템 상황실을 견학하였다.

 

□ 또한, 황해경제자유구역인 포승지구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중국 기업의 한국 진출 교두보로서 포승지구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보였다.

 

위해시는 산둥반도 동쪽 끝에 위치하여 한국과 최 근접 지역이란 지리적인 이점을 활용 “한중경제협력시범구역”을 조성하고 세금, 대출, 토지 임대 등에 대한 획기적인 지원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기도시공사 최승대 사장은 “중국정부가 FTA 체결을 눈앞에 두고 대외 투자의 폭을 넓히고, 한차원 높은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이번 방문을 통하여 인적, 물적 교류는 물론 경기도내 산업단지에 대한 중국기업들의 투자유치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별첨)사진. 끝.

첨부파일 :

  • 위해시_손술도_당서기_방문사진(단체).JPG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