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다문화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맞이 행사 열어

  • 등록일 : 13.09.25
  • 조회수 : 1638

 

경기도시공사, 다문화가족과 함께 풍성한 한가위 맞이 행사 열어 

 

▶ 다문화가족 70가구 추석 명절 음식지원 및 찾아가는 희망콘서트 개최

▶ 향후 다문화가족 20가구 선정, 교육프로그램 1년 간 총 2,000만 원 후원 등 

 

경기도시공사(사장 최승대)는 16일 동두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동두천시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00여명을 초청하여 송편빚기 대회 및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한가위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경기도시공사가 우리 사회의 실질적인 구성원으로서 자리잡아가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이 한가위를 맞이하여 따듯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비전과 함께 마련한 것이다.

 

경기도공사는 이 날 참석한 다문화가족 70가구에게 추석명절 음식 지원을 위한 전통재래시장 상품권을 후원하고 향후 다문화가족 20가구를 선정하여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이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총 2,000만 원을 1년간 지원하기로 했다.

 

오후 3시에서 5시까지 이어진 이 날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이 우리문화를 함께 공유 할 수 있도록 송편빚기 대회,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우리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기도시공사는 문화형평성 제고를 위해 2010년부터 문화소외지역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희망콘서트’를 함께 개최하여 이 날 행사를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경기도시공사는 ‘찾아가는 희망콘서트’를 통해 음악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실력파 퓨전국악월드뮤직그룹 ´고래야´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고, 이 날의 주인공인 다문화가족 2팀은 밸리댄스 공연과 풍물놀이 공연을 펼쳐 다문화가족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앞서 경기도시공사는 2013년 UCC(기업간노사협의체) 베트남 글로벌 봉사활동에 맞춰 지난 7일 동두천시 베트남 이주여성 2가구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1,000만 원을 후원하고 공사 자원봉사자 10여명이 참여해 사회공헌 활동을 하였다.

 

경기도시공사 최승대 사장은 "100만명이 넘는 다문화가족은 이미 우리와 한 가족이라는 생각에서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라는 뜻에서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기도시공사는 앞으로도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UCC(Union Corporate committee) : 기업간 노사가 함께 공동으로 사회공헌을 추진하는 협의체로 현재 회원사로는 경기도시공사, KT, 분당서울대병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aT, LH 등이 있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