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전국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 협의회 워크숍 개최

  • 등록일 : 13.11.29
  • 조회수 : 1783

 

전국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 협의회 워크숍 개최

- 경기도시공사에서 개최, 전국 14개 도시개발공사 노조위원장 참석

- 최승대 사장 직접 참석하여 환영 및 노사 상생방안 역설

 

 

11월28일 오후 3시 경기도시공사 본사에서 2013년도 4분기 전국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 협의회(의장단 광주도시공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전국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 협의회는 전국 광역자치단체에서 도시개발부분의 역할을 담당하는 지방공기업 노동조합 간 협의체이며,

 

전국도시개발공사 노동조합 협의회 워크숍은 2007년 3월부터 시작하여 분기별로 개최하며, 도시개발공사의 역할․각 단사의 현안 등에 대한 토론과 정보교환을 통해, 지방공기업의 보다 발전할 수 있는 모습을 노동조합에서 이끌고 가자는 공통된 목표로 추진되어 온 행사이다.

 

이번 2013년도 4분기 워크숍은 경기도시공사에서 주최하였으며, 이날 노무사의 근로기준법 입법동향에 대하여 강의를 필두로,

14개단사의 노조집행부는 현재 각단사의 문제점과 극복 방향․지방도시개발공사와 유사 국가공기업간의 차별점 등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경기도시공사 오승학 노동조합위원장은

“민선 자치단체장의 선심성 사업추진과 낙하산(회전문) 인사의 폐해가 지방공기업 부실로 이어져 각 자치단체 주민들의 피해로 고착된다며, 이에 부실 경영을 탈피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이 되도록 관련 법령을 정비하고, 공사를 평생 직장으로 여기는 노조원들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공사발전에 이바지하는 여건을 조성하여야 한다.” 고 말하였다.

 

개회식 축사에서 경기도시공사 최승대 사장은

지방공기업의 높은 부채비율로 인하여 대외적으로 우려의 시각이 있으나, 각 광역시도민의 복지를 위해 봉사하며 공익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노사 공동의 목표를 위한 비전과 발전방향을 함께 고민하면 난관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하며, 지방공기업에서의 노동조합의 중요성, 상생정신을 강조하였다.

 

 

첨부 : 행사 사진

 

첨부파일 :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