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광교신도시, 중국대륙에 신도시 건설 한류를 일으키다

  • 등록일 : 13.10.22
  • 조회수 : 2102

                              광교신도시, 중국대륙에 신도시 건설 한류를 일으키다 !

중국 위해시 한중 FTA 대비 황해권 경제교류협력 …신도시 건설 사례 벤치마킹

광교 호수공원/물순환시스템 견학 및 광교신도시 조성 know-how 전수

경기도 내 산업단지(포승지구) … 관심

□ 중국 위해시 정부 대표단(부시장 외6인)이 신도시 조성 know-how를 배우기 위하여 22일 경기도시공사(사장 최승대) 광교신도시 현장을 방문하였다.

 

위해시는 산둥반도 동쪽 끝에 위치하여 한국과 최 근접 지역이란 지리적인 이점을 활용한 “한중경제협력시범구역”을 조성하고 세금, 대출, 토지 임대 등에 대한 획기적인 지원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 이날 경기도시공사와 위해시는 도시개발 분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MOU 체결 방안과 “한중경제협력시범구역” 공동사업 시행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중국 기업의 한국 진출의 교두보로서 황해경제자유구역인 포승지구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 한편 방문단은 전자동시스템으로 실시간 물관리가 이루어지는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물관리 시스템센터를 견학하였으며,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주변 산책로를 직접 체험하였다.

 

경기도시공사 박성권 도시개발본부장은 “중국정부가 FTA 체결을 목전에 두고 대외 투자의 폭을 넓히고, 한차원 높은 경제발전을 위해 많은 기업에 특혜를 부여하고 있다” 며 “ 이번 방문을 통하여 인적,물적 교류는 물론 경기도내 산업단지에 대해 중국기업들의 투자 정책 실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