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폭염기 근로자를 위한 “안전쉼터” 제공

  • 등록일 : 13.08.22
  • 조회수 : 1544

경기도시공사, 폭염기 근로자를 위한 “안전쉼터” 제공

경기도시공사(사장 최승대)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주의보 속에 산업단지조성 근로자를 위한 “안전쉼터”를 제공한다.

폭염기 무더위로 인한 열사병 등 건강을 해치는 환경으로부터 근로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이다.

□ 근로자들은 점심시간 등 휴식시간에 마땅히 쉴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여 현장 인근 그늘을 찾거나 작업차량 등에서 휴식을 취하였다.

이번 쉼터 제공으로 이러한 문제점 해소와 더불어 현장 근로자의 건강증진 및 작업효율 증대 시킬 수 있게 되었다.

□ “안전쉼터” 내부는 에어컨 및 식수대를 설치하였으며, 샤워장 및 수면실을 별도로 설치하여 근로자가 편안하게 휴식할 있는 편의공간으로 마련되었다.

□ 신보철 경기도시공사 산업단지처장은 “공사 현장은 근로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하고 특히 폭염속에 일해야 하는 근로자는 안전사고 등 다양한 위험요인에 노출되어 있다” 며 “이런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고, 근로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런 대안을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 한편, 경기도시공사는 이번 쉼터를 폭염기뿐 아니라 겨울 혹한기에도 활용하여 근로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 (보도자료0814)경기도시공사_폭염기 근로자를 위한 안전쉼터 제공.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