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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직원 스트레스는 줄이고 고객만족은 높인다?

  • 등록일 : 12.07.18
  • 조회수 : 2669

직원 스트레스는 줄이고 고객만족은 높인다?

경기도시공사-아주대, 민원상담능력향상 및 스트레스경감 위한 협약 체결

경기도시공사(사장 이재영)는 17일 공사 본사에서 아주대학교 아주심리상담센터와 ‘민원상담능력향상 및 스트레스경감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수만 경기도시공사 경영지원본부장과 김은정 아주심리상담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맺은 이번 협약은, 최일선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직원들의 정신적 스트레스심각한 감정노동이 수반되는 업무상 특성으로 위험수위에 도달했다고 판단해 이뤄진 조치다.

※ 감정노동자란?

: 미국의 사회학자이자 버클리대학 교수 앨런 러셀 혹실드의 저서에서 처음 사용된 용어로, 타인의 감정을 맞추기 위해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통제하는 일을 일상적으로 수행하는 노동자들

□ 협약에 따라 경기도시공사는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조사를 실시한 뒤,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교육, 상담프로그램, 심리치료 등의 후속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상담과정에서 발생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습득해 고객들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상담능력도 배양할 방침이다.

경기도시공사 김수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의 일환”이라며 “공사의 고객만족 정신이 제고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붙 임 : 협약식 사진 1부. 끝.

첨부파일 :

  • 협약식 사진(도시공사-아주대).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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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_스트레스는_줄이고_고객만족은_높인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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