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2020 남양주 도시기본계획 이끌어 갈 남양주 진건, 지금 보금자리지구 주목

  • 등록일 : 12.08.06
  • 조회수 : 3519

2020 남양주 도시기본계획 이끌어 갈

남양주 진건?지금 보금자리지구 주목

인구목표 98만 8천명에 도농·진건 지역을 도시 중심으로 하는 ‘2020년 남양주 도시기본계획 재수립(안)’이 지난주 조건부 의결됨에 따라 경기도시공사(사장 이재영)가 시행하는 남양주 진건?지금 보금자리주택 사업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수도권 동북부지역 거점도시 보금자리주택지구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 4월 남양주진건 지구계획 승인, 같은 해 9월 택지개발예정지구인 지금지구를 보금자리주택지구로 전환한 뒤 2011년 6월?8월 보상계획 공고를 시작으로 현재 보상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o 진건지구는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도농동?지금동 일대에 조성되는 주택건설용지 85만8천㎡, 도시지원시설용지 25만6천㎡, 공원녹지 61만8천㎡271만㎡ 규모 도시로, 인구 4만9천여 명, 1만8천여 세대를 수용하게 되며,

o 지금지구는 남양주시 지금동?가운동?이패동?수석동 일대에 주택건설용지 70만2천㎡, 도시지원시설용지 30만4천㎡, 공원녹지 37만4천㎡등 199만㎡ 규모로, 인구 3만4천여 명, 1만2천여 세대를 수용하게 된다.

서울 도심에서 동북쪽으로 17km 지점에 위치한 진건?지금지구는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강변북로 및 수서-호평 간 민자 도로 등에 인접해있어 서울을 비롯한 인근지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o 지금지구와 인접해있는 도농역에서 복선전철화사업이 완료된 중앙선을 이용하면 용산까지 바로 갈 수 있고, 지하철 8호선(별내선) 연장안이 변경 없이 추진된다면 진건지구 상업지역내에 진건역(가칭)이 설치돼 서울 강남권까지 30분이면 출퇴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 또한, 남양주 보금자리주택 지구는 생태적인 자원들을 최대한 활용해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자연공생형 도시공간으로 창조된다.

o 지구 서쪽으로 왕숙천이 흘러 수변경관이 탁월하고 동쪽으로는 대규모 녹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지금지구와 바로 옆에 황금산이 있어 더욱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이용근 경기도시공사 주택사업본부장은 “개발여건이 무궁무진한 남양주시가 주목받고 있는 지금, 경기도시공사는 그 중심에 서서 자연과 사람, 교통이 하나가 되는 명품자족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말했다.

붙 임 : 남양주 진건?지금 보금자리지구 위치도. 끝.

첨부파일 :

  • 양주_진건,지금_보금자리지구_주목.hwp
    다운로드
  • 남양주_진건_지금지구_위치도.jpg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