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해명보도]최근 5년간 발주한 공사의 낙찰률이 조달청보다 높다

  • 등록일 : 12.05.16
  • 조회수 : 1786

□ 보도요지

? 최근 5년간 발주한 공사의 낙찰률이 조달청 보다 높게 낙

? 이자 보상배율이 1.2 정도에 불과

□ 해명내용

? 최근 5년간 발주한 공사의 낙찰률이 조달청 보다 높게 낙찰되었다는 내용에 대하여

⇒ 도시공사가 발주하는 공사의 낙찰자 결정기준은 기본적으로 조달청 기준과 동일하므로 낙찰률 또한 같습니다.

다만, 폐수처리시설 등 시공상 난이도를 요구하는 공사는 가격보다는 설계심사 중심의 업체 선정으로 낙찰율이 높은 턴키(설계·시공 일괄입찰)방식으로 발주하고 있으며,

보도된 도시공사의 최근 5년간 공사의 낙찰률에는 턴키공사가 포함되어 있어 평균 낙찰률이 상승하였기 때문입니다.

최근5년간 낙찰률은 85.98%이지만 턴키공사를 제외하면 100억이상 1,000억미만 공사의 평균 낙찰율은 73.4%, 1,000억이상 공사의 평균 낙찰율은 72.9%로 조달청에서 발주한 공사의 낙착율과 대동소이합니다.

⇒ 또한, ‘10년 12월 대형공사 등의 입찰방법심의기준이 개정됨에 따라 향후에는 아파트공사 등도 일반공사로 발주함에 따라 평균 낙찰률은 현재보다는 하향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이자보상비율이 1.2 정도에 불과하다는 내용에 대하여

‘11년말 결산기준으로 이자보상배율은 보도된 1.2가 아닌 2.0이며,

이재준 도의원 보도자료에서는 이자보상비율 산정시 영업이익 자본화된 매출원가를 산입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산입하지 아니한 오류가 있었음(관련근거 붙임 참조)

통상 1.5이상이면 이자지급능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하므로현재 이자보상비율은 양호한 수준입니다

첨부파일 :

  • [붙임]이자보상비율.hwp
    다운로드
  • %AC준 도의원 보도자료 건(수정사항 있음).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