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시범공사 내달 입찰 공고

  • 등록일 : 12.05.16
  • 조회수 : 2842

경기도시공사, 하도급 불공정 행위 뿌리 뽑는다

-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시범공사 내달 입찰 공고

경기도시공사(사장 이재영)는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시범공사로 지정된 안성제4산업단지 조경공사를 오는 6월 입찰 공고한다고 밝혔다.

o 경기도시공사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하도급 부조리 관행 및 불공정 행위 감소를 위하여 안성제4산업단지 조경공사를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시범사업으로 선정하였으며 추진 결과에 따라 내년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란?

추정가격 2억원이상 100억원 미만인 종합공사를 대상으로, 주계약자인 종합건설업체는 전체 공사의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 역할을 담당하고 부계약자인 전문건설업체는 당해 공사를 직접 시공토록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 및 계약 체결하는 방식이다.

o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는 대한전문건설협회의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행정전부에서 제정 및 적극 권장하고 있는 제도로 종합?전문건설업체의 동반 성장과 전문업체의 적정공사비 확보를 통한 시공 품질 향상 등을 목표로 한다.

시범공사로 지정된 안성제4산업단지 조경공사는 산업단지 내 공원, 녹지 가로수 조성공사로 추정가격 약 75억원(vat제외) 중 조경시설물공사업종의 일부인 12%(약 9억원)를 부계약자가 분담하여 직접 시공하게 되며, 6월 입찰 공고하여 7월 공사 착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안성제4산업단지는 도시공사가 2013년 12월 사업준공을 목표로 안성시 미양면 및 서운면일원에 추진 중인 총 면적 810천㎡의 산업단지로 현재 총 생산시설용지 중 ㈜kcc를 포함한 약 77%의 분양계약이 완료된 상태로 경기도시공사 홈페이지(www.gico.or.kr) 내 분양공고를 통해 분양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경기도시공사 이재영 사장은 “공사대금 체불, 초저가 하도급 등 불공정 관행의 감소가 예상되는 만큼 공사 품질의 향상이 기대된다”며, “불공정 하도급 관행 탈피와 정당한 대가를 받는 공정한 현장 실현을 위하여 앞으로 주계약자 공동도급방식의 공사 발주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 [보도자료]경기도시공사, 하도급 불공정 행위 뿌리 뽑는다.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