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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뉴타운 주민지원센터 년중 상시운영

  • 등록일 : 09.03.18
  • 조회수 : 2726
뉴타운 주민지원센터 년중 상시운영 뉴타운사업의 이해증진과 공감대형성을 위하여 주민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고객만족 밀착형 서비스 시행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는 경기도내 21개 뉴타운사업지구 중 남양주 덕소 지구 등 6개 지구에서 사업총괄관리자로 지정되어 도내 노후된 도시재정비를 위한 뉴타운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시공사는 도정책수행 핵심기관으로서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한 선도조치로 4개지구내 주민지원센터를 설치(시흥 은행지구 상반기, 의정부 가능지구 하반기 설치예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착수전 주민밀착형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1월부터는 센터를 연중상시 운영(연중무휴. 국경일 제외)하며 시간대도 주민들이 주로 찾는 10~19시로 조정하여 운영함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큰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주민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의 수요에 따라 매월 1~2회 정도 뉴타운관련 전문가(법무사, 세무사 등)를 초빙하여 지역주민의 재산과 밀접한 세무문제, 재개발조합의 사업추진과 관련한 법무문제 등의 민감한 사안에 대하여 무료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홍보서비스 결과 지역주민의 호응도 높아 안양 만안 주민지원센터의 경우 2월 한달간 8회에 걸쳐 지역별 간담회를 개최하여 총 400여명의 주민 민원을 해소하였고, 홍보관이 설치·운영되고 있는 남양주덕소지구의 경우 매일 약 40~50여명의 지역주민이 방문하여 사업추진상황 등 민원상담을 진행하여 사업공감대 형성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주민지원센터 설치 등의 사전서비스는 도내 다른 뉴타운 사업지구 사업총괄관리자 역할을 하는 기관들에서는 시행하고 있지 않는 홍보방식으로 현재 뉴타운사업에 큰 걸림돌이 되는 주민들의 사업이해 및 공감대 부족에 따른 부정적 여론을 사전 예방하여 성공적인 뉴타운 사업추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기뉴타운홈페이지 : www.giconewtow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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