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6시그마 우수사례 포상 및 발표회 개최!

  • 등록일 : 08.12.12
  • 조회수 : 1755
완벽에 도전한다! 6시그마 우수사례 포상 및 발표회 개최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는 11일 6시그마 우수작에 대한 포상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본사 6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지난 7개월간 8개 프로젝트에 31명의 공사직원이 참여하여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대상 1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2개팀에게 대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장려상 100만원이 지급되었으며 참가한 나머지 팀에 대해서도 각각 격려상 40만원 등 총 800여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였다. 동시에 이번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사 전직원과 함께 나누고자 전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내용과 성과를 전파․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공기업에서는 다소 생소한 6시그마이지만 공사는 의욕적으로 금년도 경영혁신 활동의 과학적․체계적 실행을 도모하고 업무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고객만족 제고를 위해 금년 4월부터 6시그마 경영혁신 기법을 도입하였다. 특히 대상수상작인 고객성공경영을 위한 고객만족도 개선 프로젝트는 공공기관 최초 모바일상담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주택부문 고객만족도 개선(50.85점⇒59.19점), 민원처리기간 단축(10.43일⇒4.38일)의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우수상 수상작인 설계변경체계 개선을 통한 Cost절감 프로젝트는 설계VE를 통해 10.6억의 원가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을 수상한 고객홍보처 이필근처장은 “지난 7개월여간에 담당업무와 병행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프로젝트를 완료해준 팀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성공경영을 위해 앞장서는 고객홍보처가 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경기도시공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도출된 개선안의 현업부서 적용을 통해 6시그마 개선효과가 유지되고 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사항을 점검하여 피드백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공사가 목표로 삼는 “투명경영, 고객경영, 성과경영, 화합경영”을 달성하도록 힘쓸 것을 다짐했다. *6시그마란? - 6시그마는 1987년 모토롤라의 Mikel J. Harry가 창안한 것으로, 70년대 말부터 모토롤라의 Robert W. Galvin 회장이 주도한 품질개선 운동과 당시의 통계적 기법이 결합하여 탄생했습니다. 그리스 문자인 시그마(σ)는 통계학에서 표준편차(Standard Deviation)인데, 6시그마는 100만개의 생산제품 중 3,4 개의 불량품이 발생할 수 있는 품질 수준을 의미합니다. 6시그마 경영은 시그마(σ)라는 통계 척도를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전사적으로 혁신하는 고객만족 경영입니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