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GH,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제2자유로 통과 구간 지하화 추진

  • 등록일 : 20.10.15
  • 조회수 : 1400


GH,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2자유로 통과 구간 지하화 추진


· 일산테크노밸리 제2자유로 통과구간 일부 지하화(730m) 추진

· 사업지구 연결성 강화 및 토지이용 효율성 도모 기대


GH(사장 이헌욱)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 내 제2자유로 통과 구간(730m) 지하화가 본격 추진된다고 15일 밝혔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는 사업지구 중앙부에 장항수로 및 제2자유로가 관통하고 있어 남·북측 3개 지구로 구역이 분리되는 등 개발여건이 다소 열악한 실정이다.


GH는 지하화 추진을 통해 단절된 사업지구의 연결성을 강화하고, 토지이용의 효율성 도모하며, ·외부 진출입 교통체계를 개선하는 등 입지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상부 구간을 경관이 특화된 문화공원으로 조성하여 지역명소로 개발할 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GH 관계자는 수도권 북부 균형발전 및 자족기능 강화를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 사업완수로 일자리 창출과 살기 좋은 도시모델을 구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GH, 경기도, 고양시, 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공동사업 시행하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도시개발사업은 수도권 내부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경기도에서 2016년부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대한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사업이다.


첨부파일 :

  • (GH 보도자료) 201015_GH, 일산테크노밸리 제2자유로 통과 구간 지하화 추진.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