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신안산선 학온역(가칭),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유치 확정

  • 등록일 : 20.09.09
  • 조회수 : 1380


신안산선 학온역(가칭),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유치 확정


· 신설역사 유치 통해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광역교통 여건 개선

· 광명학온지구에서 여의도까지 20분대, 2025년 역사 개통 예정


GH(사장 이헌욱)는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신안산선 신설역사 (가칭)학온역 유치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종 승인되었다고 7일 밝혔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광명역과 시흥시청역 사이에 들어서는 학온역은 인허가 변경 과정을 거쳐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중심부에 들어서게 되며,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역사 신설에 따른 비용은 약 1,000여억원으로 추정되며, 광명시와 GH, LH 광명문화관광복합단지자산관리 등의 비용분담을 통하여 사업재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안산·시흥광명여의도까지 44.7를 잇는 광역철도사업으로 시흥시청역여의도까지 53분 거리가 22(급행기준)으로 대폭 줄어들게 됨에 따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종사자와 지역 주민의 광역교통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H 관계자는 학온역 유치 결정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산업종사자들과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역사 신설을 통하여 광명시흥 테크노밸리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는 지난 5월 지구지정 승인 후 기본조사 등 보상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지구계획 승인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첨부파일 :

  • (GH 보도자료) 200907_신안산선 학온역(가칭)_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내 유.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