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 시작

  • 등록일 : 20.08.10
  • 조회수 : 1212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 시작


· 18세 미만 아동과 함께 거주하는 가구 대상 임대주택, 8월 초부터 입주시작

· 임대보증금, 이사비 등 주거비 지원으로 주거비 부담 대폭 경감


GH(사장 이헌욱)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과 함께 살고 있는 저소득 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한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의 입주가 시작되었다고 7일 밝혔다.


GH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한 곳에 위치한 다세대주택 1개동 8주택에 대하여 지난 5월 입주자모집을 공고한 바 있다.


안산시 아동 동거가구를 대상으로 한 입주자 모집은 3.6: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되어, 자격요건 조사 등 대상자 선정을 거쳐 지난달 16일 임대차계약 체결을 완료하였다.


입주자는 주변시세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최초 2년에서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으며, GH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으로부터 가구당 최대 500만원의 임대보증금, 이사비 등의 주거비 지원을 받는다.


또한, 경기도와 GH가 주거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경기도 매입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으로 최대 250만원의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받아 입주 가구의 주거비 부담이 크게 경감되었다.


GH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입주자 모집을 진행하였지만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접수가 마무리 되었고, 실제 입주 대상가구 전체가 2명 이상의 아동과 함께 거주하는 세대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GH는 앞으로도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시 아동 동거가구를 포함한 주거 취약계층에게 공공임대주택이 우선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주거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 (GH 보도자료) 200806_GH 아동 동거가구 매입임대주택 입주 시작.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