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친환경 수열에너지 도입 추진한다

  • 등록일 : 20.06.05
  • 조회수 : 1773


경기도시공사, 친환경 수열에너지



도입 추진한다


· 5일 경기도시공사, 경기도, 광명시, 시흥시, 한국수자원공사 친환경 수열에너지 도입 위한 협약 체결

·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시범지구로 선정, 3기 신도시 확대 적용 검토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5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광명시, 시흥시, 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역원수 수열에너지 도입으로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친환경, 저에너지 단지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원수 수열에너지는 한국수자원공사의 광역원수 관로 내 하천수와 대기기온과의 온도차를 이용하여 얻어지는 에너지로 건물에 냉난방을 공급할 수 있으며, 기존 건물 옥상의 냉각탑을 대체하여 도심의 열섬현상 해소, 미세먼지 저감 등 친환경 도시조성에 이바지 할 수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이들 5개 기관은 수열에너지 도입을 위한 행정적기술적 지원, 사업지구의 수열에너지 도입, 광역상수도 수열원을 활용한 사업 적극 발굴 및 공급을 위해 교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시공사에서 시행중인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친환경 수열에너지 시범사업 지구로 우선 추진하고, 시범사업지구의 성과분석 후 경기도 내에서 시행하는 각종 공공개발사업에 수열에너지 확대적용을 검토할 계획이다.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광역원수의 수열에너지를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에 활용할 경우 노후 경유차 3,386대 운영시 발생하는 미세먼지 약 48톤이 저감되며, 온실가스 22천톤 감축으로 여의도의 7.1배 면적에 336만 그루의 소나무를 식재하는 효과가 있다.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은 미세먼지 저감 및 친환경에너지 도입이라는 정부정책을 적극 이행하여 지속가능한 도시개발과 저탄소 녹색도시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 200605_경기도시공사, 친환경 수열에너지 도입 추진한다.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