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최초 청년창업지원주택 매입추진

  • 등록일 : 19.09.27
  • 조회수 : 1501

<주요 내용>

· 청년창업인 주거공간·창업지원 제공 위한 건설예정주택 매입 추진

· SOHO1개동 매입해 시세 50%이하로 공급, 12월 신청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올 12월 창업지원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건축예정주택 매도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건축예정주택 매입기존의 완성된 주택을 매입하는 매입임대방식에서 탈피해 매입지역, 설계기준, 품질기준을 제시해 선정된 사업자와 매입약정을 체결한 후 준공이후에 매입하는 방식이다.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한 창업지원주택은 청년 창업인이 창업공간과 주거공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직주혼합방식의 주택으로, 경기도에서는 최초사업으로 용인시에 주거공간과 업무공간이 복합된 소호(SOHO) 주택 1개동(20여호) 매입해 1인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에게 시세의 50%이하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공사는 창업지원주택 공급을 위해 지난 3일 용인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용인디지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각 기관은 창업활성화를 위해 입주자 선정, 창업지원 및 정책자금정보 제공, 사업화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사장은 임대주택을 저소득층에게 공급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대학생, 사회초년생, 창업인 등 다양한 계층에게 맞춤형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힘쓰겠다말했다.

 

창업지원주택은 용인시 15개 역세권내 건설예정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접수 후 서류 및 현장조사와 매입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사업자1216일부터 1220일까지 경기도시공사 수원본사로 방문신청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

  • 20190927-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최초 청년창업지원주택 매입추진.hwp
    다운로드
  • 20190927-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최초 청년창업지원주택 매입추진.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