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사회적주택 운영 위한 사회적경제주체 선정

  • 등록일 : 19.05.14
  • 조회수 : 1060

<주요 내용>

· 대학생 · 청년 대상으로 공급하는 사회적주택(기숙사형 청년주택운영기관 선정,

여주(8), 평택(7매입임대 사회적주택 15호 이달 중 공고예정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14일 여주평택의 매입임대 사회적주택’ 15호의 운영기관으로 사회적경제주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매입임대 사회적주택은 대학생·청년의 주거불안 해소와 안정적인 학습권 보호를 위해 사회적기업비영리법인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주체가 경기도시공사의 매입임대주택 등을 활용해 임대공급 및 운영관리하는 주택이다.

 

매입임대 사회적주택의 운영기관은 가치있는누림과 백암복지재단으로, 주거복지재단의 운영기관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됐다.

 

각 기관은 운영경비 등을 감안해 임대료를 시세의 절반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이며, 입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입주민 간담회친목도모 프로그램 등이 예정돼 있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도내 대학생사회초년생 등 청년계층의 주거안정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적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겠다,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주체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지역주민의 주거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평택 등 매입임대 사회적주택 15호의 운영기관이 선정됨에 따라 5월 중 입주자모집공고 예정이며자격심사를 거쳐 입주대상자를 선정한 후 7월 중에 입주를 완료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 20190514-경기도시공사, 사회적주택 운영 위한 사회적경제주체 선정.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