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양주테크노밸리 공동사업시행 협약 체결

  • 등록일 : 19.02.27
  • 조회수 : 1137

<주요 내용>

· 경기도 사업계획 총괄’, 경기도시공사 사업비 63% 출자’, 양주시 사업비 37% 출자

· 4월 중 행정안전부 투자심사 의뢰, 2022년 착공 예정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26, 경기도 및 양주시와 함께 양주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공동사업시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청에서 이뤄진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 김대순 양주 부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재만 도의원, 박태희 도의원 등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기도는 사업계획 총괄, 사업인허가 처리, 국내·외 기업 유치활동, 실무협의체 운영 등을 맡기로 했다.

 

경기도시공사는 전체 사업비의 63%를 출자하고, 실시설계 및 부지조성공사, 보상업무, 용지 분양업무 등 공사 전반을 관리하기로 했다.

 

양주시는 전체 사업비의 37%를 출자하고, 사업 인허가 행정절차 이행, 테크노밸리 조성원가 인하를 위한 부담금과 기반시설 설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들 3개 기관은 앞서 지난 201712월에도 양주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양주테크노밸리 조성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양주테크노밸리 조성으로 경기 북부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 발전이 기대된다통일을 대비한 남북전진거점으로 집중 육성해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테크노밸리는 경기도 양주시 남방동~마전동 일대에 약 30규모의 첨단섬유단지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약 1382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4월 행정안전부 투자심사를 앞두고 있으며 도의회 의결, 산업단지계획 승인 등의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2년 사업에 착수하게 된다.

 

첨부파일 :

  • (사진) 양주테크노밸리 공동사업시행 협약식(출처 경기도뉴스포털 사진보도자료).jpg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