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대상 대통령상 수상

  • 등록일 : 18.12.04
  • 조회수 : 987

<주요 내용>

· 공사, 경기행복주택 1만호 공급 등 인정받아 주거복지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영예

· 공사, 매입임대 활용 청년 산업단지, 고령자,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복지사업 중점 추진중

경기도시공사가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한 ‘제14회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 주거복지대상 기관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한마당 대회는 지방자지단체와 정부 산하기관, 비정부기구(NGO) 등 각 기관에서 한해동안 추진한 주거복지정책의 내및 성과 등을 심사해 포상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대통령상을 수상한 경기도시공사는 청년 및 신혼부부, 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에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사는 청년 및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21년까지 경기행복주택 약 1만호를 공급할 예정으로, 올해 4월 입주를 시작한 수원광교 행복주택의 경우,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공동육아나눔터 등 신혼부부 맞춤형 육아시설 특화을 통해 자녀 양육에 친화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입주민에게 매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기존주택매입임대를 활용하여 시흥시 소재 산업단지 근로자를 대상으로 27호를 공급했으며, 경기도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위해 대학생 기숙사도 인근시세의 약30%수준으로 공급 중에 있다.

하남풍산 국민임대주택에 무인택배함을 설치, 60세이상 입주민 2명을 고용, 택배함을 관리하게 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내년에는 폐지수거를 통해 생계유지하는 취약계층 노인을 위해 경량리어카를 지원해 경제적 자립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홍균 경기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수상으로 공사의 주거복지 노력이 대내외 인정받아 기쁘다. 앞으로 주거복지사업 강화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 20181204화-보도자료-주거복지대상-대통령표창-배포용.hwp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