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행사 가져

  • 등록일 : 11.04.01
  • 조회수 : 2628

경기도시공사‘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2011년 희망 날개짓 시작…“세상과 미래를 키우다”

- 지역아동센터 노후환경 개선 및 프로젝터·실물화상기·컴퓨터 등 기증

- 공사 임직원 ‘사랑의 도서’ 기부, ‘GICO 희망 레인보우 우산 만들기’ 체험활동도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는 31일 오후 수원율전지역아동센터에서 임직원 및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시작했다.

□ 이날 공사는 지역아동센터 노후시설 개선을 비롯해 교육용 프로젝터, 실물화상기, 컴퓨터 및 복합기 등을 후원했다.

o 또 공사 임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모은 청소년·어린이용 ‘사랑의 도서’ 500여 권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해 행사 의미를 뜻깊게 했다.

o 수원율전수원율전지역아동센터는 공사 임직원들이 지난해부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에게 영어와 수학과목 수업으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곳이다.

□ 공사는 ‘사랑의 도서’ 전달 후 ‘GICO 희망 레인보우 우산’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패션페인팅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함께 세상에 하나 뿐인 ‘희망 레인보우 우산’을 만들었다.

□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활동은 경제적으로 다소 어려운 청소년 가구를 선정, 공부방 환경을 개선하고 학습에 필요한 물품들을 후원하는 경기도시공사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 공사는 올해 ‘세상과 미래를 키우다’라는 슬로건으로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리모델링, 분야 및 대상을 확대하고 더 많은 어린이·청소년이 ‘GICO 희망 레인보우 우산’을 활짝 펼칠 수 있도록 지역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기반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o 이달 중 공사가 추진 중인 고덕국제신도시 사업지구 지역 평택의 지역아동센터 중 1개소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으로, 선정방법은 추후 신청공모 형식으로 진행되며 향후 타 사업지구 지역아동센터로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공사는 또 공사 전세임대주택 입주고객 중 경제적으로 어렵고 청소년 자녀를 둔 20가구를 선정, 지속적인 후원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o 올해 신설된 ‘꿈나무 장학금’은 단순한 재정 지원을 넘어 혜택을 받은 대학생 및 청소년들이 본인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재능을 공사의 사회공헌프로그램에 환원 할 수 있도록 추진 할 예정이다.

□ 오는 9일에는 공사임직원 재능기부 대상이기도 한 수원지역 ‘행복한 1318의공부방’ 공간 설비공사를 진행하고, 컴퓨터 6대 등을 후원한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