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경기도시공사, 2011년은 미래꿈나무에 집중한다!

  • 등록일 : 11.04.12
  • 조회수 : 2629

경기도시공사, 2011년은 미래꿈나무에 집중한다!

- 수원 ‘행복한 1318지역아동센터’에 희망 학습공간 ‘꿈꾸는 공부방’ 1호 개설

- 올해 공사 주요사업지구 지역아동센터에 ‘꿈꾸는 공부방’ 10호 개설 계획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는 지난 11일 오후 수원 장안구 영화동 소재 행복한 1318 지역아동센터에 청소년들이 공부와 컴퓨터 학습으로 사용 할 ‘꿈꾸는 공부방’ 제1호를 개설했다.

❍ 행복한1318 지역아동센터는 공사 임직원이 지난해부터 재능기부(G-education Academy)를 통하여 지역 아동센터 청소년에게 영어 및 수학학습을 지도하는 곳이다.

❍ ‘꿈꾸는 공부방 만들기’ 프로그램은 경기도시공사가 지역미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저소득층 가구 또는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환경을 개선하고 학습에 필요한 물품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 이 날 공사는 내부설비작업을 통하여 ‘꿈꾸는 공부방’을 새롭게 독립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1인용 독서실 책장 및 의자 6세트, 컴퓨터 6대를 지역아동센터에 후원했다. 앞으로 이 공간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은 컴퓨터 학습과 독서실처럼 집중하여 공부를 하며 희망을 키워 나 갈 수 있게 된다.

❍ 공사는 매칭그랜트로 적립된 일부 금액으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도서상품권과 스탠드를 증정했다. 또 공사직원과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이 함께 ‘꿈꾸는 공부방’ 외부벽 빈 공간에 재미있는 디자인을 함께 페이팅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공사는 올해 ‘세상과 미래를 키우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꿈꾸는 공부방’ 사회공헌에 집중하여 미래 꿈나무 양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 향후 ‘꿈꾸는 공부방’ 공간 만들기는 화성, 평택 등 총 9개 지역에서 실시될 계획으로, 공사는 5월부터 매달 지역아동센터에 ‘꿈꾸는 공부방’ 희망 공간 2곳을 만들어 갈 계획이며 5월 개소 예정지구는 평택과 남양주 지역이다.

❍ 공사는 오는 15일에 홈페이지에 행복한1318 지역아동센터의 ‘꿈꾸는 공부방 ’공간 설비공사 현황 및 준공사진을 공고하여 이와 같은 공간과 도움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들의 신청 접수를 4월30일 까지 받아 최종 후원지역아동센터를 선정 할 계획이다.

❍ 또한 공사는 ‘꿈꾸는 공부방“ 공간 만들기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이외 지역의 아동센터의 후원은 어린이재단과 제휴하여 교육용 물품등을 후원할 계획이다.

□ 이한준 사장은 “공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공간, ‘꿈꾸는 공부방’ 희망 공간을 올해 총 10여개의 지역아동센터에 을 만들어 갈 계획,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도민의 사랑과 관심을 되돌려주기 위해”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 꿈꾸는_공부방_만들기_1호_1(아이들이_공부하는_모습).JPG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