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광교신도시 봉녕사 주변 근린공원 새단장

  • 등록일 : 11.05.11
  • 조회수 : 2722

‘올해 석가탄신일은 수원에서’

광교신도시 봉녕사 주변 근린공원 새단장!

근린공원 12개소와 역사공원 2개소 중 첫 단장

- 봉녕사 주변 근린공원의 진입로, 산책로 개설, 화장실 신축

- 공원 내 편의 개선으로 시민들과 녹지시설 간 교류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

□ 경기도시공사 (사장 이한준)는 지난 10일 석가탄신일을 맞이하여 수원 봉녕사 주변 광교신도시의 일부 근린공원의 새 단장을 마치고 시민들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 광교신도시의 공원 조성은 ‘’8%, 하이힐을 신고 정상에 오르다“는 주제로 자연, 역사, 사람, 빛과 물의 4가지 조경컨셉을 기본으로 근린공원 12개소와 테마형 역사공원 2개소를 조성중에 있다.

◦ 이중 밀레니엄로에서 봉녕사 주변의 근린공원 진입로 및 산책로, 화장실 등을 석가탄신을 맞아 사찰주변의 방문객들과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우선적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개방했다.

□ 광교신도시 공원은 녹지면적 4,941천㎡, 녹지율 41.6% 최고의 녹지율로 2008년 광교신도시 공원특화공모작 선정을 계기로 본격 착수했다.

◦ 공원디자인의 기본컨셉은 공원별 경사도 8%이하 프로미나드(산책로)의 “숲속의길”, 운동장·잔디광장등 다양한 오프닝을 제공하는 “숲속의 마당”, 간벌·다층식재 등 기존산림을 건강하게 하는 “새로운 생태” 3가지로 구성된다.

◦ 12개의 근린공원은 조성형 2개소와 보존형 12개소로 구성되어, 건강한 그린네트워크, 지역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의 장, 특별계획구역과 연계된 조경계획을 수립하여 조성중이다.

◦ 2개소로 구성되는 역사공원은 테마형으로, 역사와 문화가 있는 교육의 장, 과거를 상징하는 전통공원 조성, 문화와 교육, 휴식을 즐길수 있는 가족중심의 공원을 지향하고 있다.

◦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여 개방한 봉녕사 주변의 시민문화공원은 밀레니엄 도로 로부터 봉녕사 주변으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화장실을 정비하여 광교 거주 주민들, 광교 테크노밸리 방문객, 봉녕사 방문객, 월드컵 경기장 이용객들 등에게 도심속의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 이번 봉녕사 주변 시민문화공원 조성 마무리를 시작으로 광교신도시 공원은 하반기 광교신도시 입주가 한참인 연말에 준공할 계획이다. 경기도시공사 신현용 광교시설처장은 “광교신도시 공원은 시민들의 휴식과 만남의 장으로, 역사와 문화의 장으로 역할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