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 체결

  • 등록일 : 10.07.15
  • 조회수 : 4187

경기도시공사,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 체결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한준)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도내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지킴이로 적극 나선다.


□ 경기도시공사는 16일 서울 고궁박물관에서 이한준 경기도시공사 사장과 이건무 문화재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활동」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한 문화재 한 지킴이 운동」은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문화재를 가꾸고 지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활동으로 현재 약 62,000여명의 개인 및 단체로 구성된 문화재지킴이가 다양한 문화재 보호 활동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도내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며, 그 시작으로 경기도 수원시에 소재한 화성(국가사적-제3호)과 지지대비(경기도 유형문화재-제24호), 팔달산석묘군(도기념물-제125호)에 대한 정화활동을 벌인다. 공사는 앞으로 지석묘군 보호펜스 보수작업을 실시하는 등 활동 대상범위를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시공사 이한준 사장은 “도내 문화유산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움으로써 우리 문화재를 지키고 사랑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