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보도자료

“출발, 2010 경기도시공사 프로슈머”

  • 등록일 : 10.01.27
  • 조회수 : 3584
“출발, 2010 경기도시공사 프로슈머” 주택 10명·홍보 6명 발대식 개최…“참신한 아이디어 기대” □ 2010년 경기도시공사 프로슈머 16명이 27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o 경기도시공사는 지난해 1, 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6명을 ‘자연&주부프로슈머(10명)’와 ‘홍보프로슈머(6명)’로 각각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이날 밝혔다. □ 경기도시공사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사 주택사업 전반에 반영,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프로슈머 제도를 운영해 왔다. o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자연&주부프로슈머’는 주거아이디어 제안, 주택트렌드조사, 세대 검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o 올해 처음 신설된 ‘홍보프로슈머’는 공사 홈페이지 모니터링을 비롯, 홈페이지 개편 아이디어 회의, 공사 온라인 홍보활동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 이한준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공사의 사업이 도민 삶의 가치를 높이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주부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솔직한 평가를 부탁드린다”면서 “홍보 프로슈머분들은 공사의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사업과 활동들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 ‘프로슈머(prosumer)’는 프로듀서(producer, 생산자)와 컨슈머(consumer, 소비자)가 결합된 신조어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을 말한다. 1980년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사용했다. 토플러 박사는 제3의 서비스 시대는 소비자가 생산자 역할까지 맡는 ‘프로슈머 시대’라고 진단했다. 붙 임 : 발대식 사진

첨부파일 :

  • 1.27 프로슈머 발대식 사진.jpg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