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최근접속메뉴

최근접속 메뉴

최근 접속한 메뉴를 보여줍니다.

사회공헌보도자료

[환경분야] 공사직원의 재능으로 만들어가는 ´함께하는 행복 정원만들기´ 시행

  • 등록일 : 13.05.02
  • 조회수 : 416


 경기도시공사 11월 15일 공사 자원봉사자 약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 천천동 소재 ‘아녜스의 집’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행복정원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아녜스의 집은 가난하고 소외된 무의탁, 치매노인에 대해 주거 및 치료·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54명의 할머니들이 생활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날 봉사활동은 공사 임직원, 시설 어르신 및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하여 기존 노후화된 정자를 편안한 휴식과 간단한 야외행사가 가능하도록 공사가 맞춤 설계한 정자로  교체하였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정자의 명칭을 공모하여 ‘그루터기’라 이름 짓고, 글씨에 조예가 깊은 직원의 가족이 기부한 한글씨로 현판을 제작하여 정자에 따뜻함을 불어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이 가능한 어르신들과 함께 심신 안정을 위한 사랑의 하트꽃밭 만들기, 산책로 및 잔디밭 만들기 등 함께하는 행복정원을 조성한 후, 올해 구순을 맞이한 5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공사 임직원 등이 준비한 구순잔치 공연을 관람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공사는 업의 특성과 공사임직원의 재능을 활용하여 ´함께하는 행복정원 만들기´를 확대, 보다 많은 복지기관에서 생활하고 있는 우리 이웃들이 아름다운 정원으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쉼터 공간을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 함께하는 행복정원 만들기 

 



첨부파일 :

  • 26. [환경분야] 공사직원의 재능으로 만들어가는 ´함께하는 행복 정원만들기´ 시행.hwpx
    다운로드

해당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