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법 특징
- 균형받침틀을 사용하여 긴장 시 받침부 구속으로 인한 긴장력 손실을 최소화
- 거더 제작 중 비틀림변형 보정이 가능하여 좌굴 안전성 증가
- Hybrid anchorage를 사용하여 정착부 응력집중 완화와 유지관리 성능 향상
*구조안정성
- 하나의 쉬스관을 이용해 3종류의 정착구를 복합 적용한 하이브리드 앵커리지 시스템을 도입하여 정착부 응력집중 완화
- 균형받침틀을 사용한 전용제작대 사용으로 제작 중 비틀림 변형 조정이 가능하고 좌굴 안전성 향상
*시공성
- 제작 중 버팀대 사용으로 전도 방지 및 안전성 향상
- 지주식 문형 제작대와 비교하여 제작대 설치가 매우 간편 (단순 병렬배치)
*유지관리
- 거더 측면에 유지관리용 정착구 적용으로 유지관리 성능 확보
- 유지관리 정착구가 측면에 위치하여 작업 시 작업공간 확보
- 가설 후 콘크리트 피복으로 별도의 유지관리용 도장 불필요
*적용 교량
- 공법 적용 경간장 : 15m~45m
- 공법 적용 가능 형식 : 도로교, 철도교, 생태통로, 보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