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개착 공법은 직선 추진만 가능함에 따라 접속도로(시설물) 선형과 일치하지 않는 별개의 직선으로 획일화 된 구조물을 계획함으로써 접속부의 위치 선정에 제약을 초래하고 이에 따른 기능이 저하되었다. 설계 평면이 곡선인 경우 기존에는 설계 구조물 단면보다 확폭 된 넓은 단면으로 직선 추진 하여 공기 및 안정성, 그리고 경제성 부문에서 불리한 방식이다.
이에 반해 금회 등록 신청 신기술(특허 공법)은 2021년「SOC기술 마켓 혁신기술, SOC-LH-2021-1-0129」로 지정 된 기술로 곡선과 직선 추진이 모두 가능 하므로써 접속부 시설물 위치 선정에 자유롭고 곡선 구조물 단면에 최적화 하여 곡선 추진하므로서 시공성 및 경제성도 우수하여 입체교차 비개착 구조물 곡선화 시공에 확대 적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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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밀폐 된 공간의 작업이 많은 비개착 공법의 특성상 환기 및 유사시 대피로가 확보되어 있어야 하는데 신청 공법은 강관과 강관이 상하, 전후, 좌우로 모두 내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작업자의 이동이 가능하여 환기 및 유사시 피난 안전 통행로가 확보되어 있어 근로자의 안전성 부문에서 특히 우수하다.